고양컨벤션뷰로 ‘고양 중장년 마이스 전문인력’ 6기 발대식 개최 예정

고양–(뉴스와이어) 2023년 04월 19일 — 고양특례시 마이스 전담조직 고양컨벤션뷰로(이사장 이동환)는 4월 25일(화) 오후 2시 ‘고양 중장년 마이스 전문인력’ 6기 발대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해당 양성 사업은 2017년부터 국내 컨벤션뷰로 조직 가운데 최초로 중장년 대상 전문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고양시 마이스 산업을 활용한 실질적 일자리 창출 기회 및 마이스 경쟁력 제고 등 시민 참여를 유도해 꾸준히 고양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다.

고양컨벤션뷰로는 4월 4일(화)부터 16일(일)까지 약 2주간 고양시 및 인근 도시에 거주하며 마이스 산업에 관심이 많은 중장년 대상으로 지원 신청을 받았다. 서류 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된 21명은 발대식에서 위촉돼 활동을 시작한다. 이들은 6차에 걸쳐 차수당 3시간씩 마이스 산업 교육을 이수하고, 전문 컨설턴트와 1:1 심리 상담 및 스피치 컨설팅을 통해 마이스 산업 내 취·창업 기회를 모색한다.

이번 기수는 고양컨벤션뷰로 이상열 사무국장을 비롯해 △킨텍스 김용우 처장 △베뉴컨설팅 이형주 대표 △전시컨벤션경영연구소 이창현 소장 △파인즈커뮤니케이션즈 마송희 대표 △고양시정연구원 김은진 부연구위원 등 외부 전문가를 초빙해 마이스 산업 개요, 베뉴 마케팅, 마이스 관광, 운영요원 서비스 등 다양한 강의를 통해 이해도 향상과 전문 지식 습득을 위한 교육을 받는다.

이 밖에도 고양시 마이스 인프라 시설 탐방, 고양 마이스 안내 데스크 일경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앞으로 마이스 행사 운영요원으로써 필요한 실무 경험을 쌓게 된다. 고양 중장년 마이스 전문인력 선발 인원은 80% 이상 출석을 완료하는 조건을 충족해야 수료증이 제공되며, 수료자는 고양 마이스 행사 운영요원 또는 안내 데스크에서 활동하는 기회가 제공된다.

한편 고양컨벤션뷰로는 고양시 마이스 산업에 특화된 전문인력을 꾸준히 양성해 2022년 5기까지 100여 명의 전문인력을 배출했다. 특히 2021년부터 ‘대한민국 마이스 대상’ 우수 서포터즈 부문에서 2년 연속 전국에서 유일하게 중장년 서포터즈가 수상했으며 손재근(4기 수료자) 전문인력은 고양시 마이스 산업 유공자로 고양시장 표창을 받는 성과를 냈다.

마이스 전문 교육을 수료한 중장년 전문인력은 퀄러티 높은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고, 이는 고양시 마이스 행사 참관객들의 방문 경험을 제고시킬 뿐만 아니라 도시 브랜드 이미지 개선과 행사 유치·개최 확대까지 기대할 수 있게 된다.

고양컨벤션뷰로 이상열 사무국장은 “고양시에는 풍부한 경험과 우수한 능력을 갖춘 중장년 인력이 충분하다. 이들에게 고양시 마이스 산업을 활용한 참여 기회를 만들고자 이 사업을 시작하게 됐다”며 “이번 6기도 적극적이고 열정적인 중장년분들의 활동을 기대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근무 환경 조성과 마이스 레거시 창출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양컨벤션뷰로 소개

고양컨벤션뷰로(Goyang Convention & Visitors Bureau)는 경기도 고양시의 마이스(MICE) 산업 활성화 및 도시 마케팅을 전담하는 조직으로, 2016년 11월 기초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설립된 컨벤션뷰로다. 글로벌 MICE 데스티네이션을 향한 도전과 비전으로 고양컨벤션뷰로는 MICE 산업 선도에 앞장서고 있다.


– 출처 : 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965425&sourceType=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