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수년간 ESG 경영의 화두가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등 국제정세 변화(S)에 따라 ESG에 대한 통합적 시각이 변화하고 있다.
이런 사회 동향 속에 최신 ESG 트렌드와 ESG 평가 대응 전략에 대해 ESG 교육 전문 기관인 나도에듀는 2월 26일(월)~27일(화) ESG 심화과정 ‘ESG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한 ESG 경영 심화과정 교육’을 개설하고, 신청자를 모집한다.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에너지·화학 기업 및 공공기관들을 중심으로 ESG 평가 대응과 대응 전략에 특화한 ESG 심화과정을 개설해 ESG의 중요성과 공시기준으로 확정된 EU기업실사지침, 기업지배구조원칙 등을 커버한다. 주요 교육 대상은 기업 ESG 경영 실무 담당자다. ESG가 실제 작동되는 원리 및 내용을 소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서 주요 공시기준에 대한 가이드와 ESG 평가 대응을 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ESG 평가 대응 및 경영 전략, 공급망 평가 대응 등 심화된 평가와 관련 내용에 대해 E pillar는 고려대학교 에너지환경대학원 하윤희 교수, S pillar는 서울과학종합대학원 문성후 겸임교수, G pillar는 한국지속가능경영연구원 박종철 원장이 강의한다. ESG 분야 최고 전문가들이 강의를 진행하는 만큼, 실무자에게 필요한 프레임워크 및 산업별 맞춤형 액션 플랜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나도에듀 김기덕 교육본부장은 “ESG 경영 도입이 본격화하는 시점에 ESG 경영 업무 담당자로서 필요한 ESG 경영 필수 지침과 ESG 정보 공시 최신 트렌드 및 ESG 경영 실전 대응을 위한 교육을 진행하게 됐다”며 “ESG 경영 평가 관련 담당자 및 ESG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나도에듀는 기업 및 개인 역량 강화와 다양한 교육 수요자 니즈를 반영할 수 있도록 세분화된 역량별 교육 과정, 전문 자격 과정 등 맞춤형 교육을 통해 체계적·전문적인 교육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정책 방향과 사례 기반 중심으로 심도 있는 직무교육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나도기브의 컨설팅 경험을 갖춘 전문 컨설턴트들의 교육 과정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진단, 컨설팅, 사후 학습 콘텐츠 제공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