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2월20일_내일(수) 전국 곳곳 비나 눈…강원 영동 폭설

안녕하세요, 케이웨더 라이프스타일 예보 신지수입니다. 내일과 모레도 수도권을 포함해 전국 곳곳으로 비나 눈이 내립니다. 특히, 모레까지 경기북부와 영서북부, 동해안 대부분 지역과 내륙 산간을 중심으로 최대 15cm가 넘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고요. 강원 산간엔 많게는 50cm 이상의 폭설이 쏟아지겠습니다.

이에 따라 강원산간, 현재 대설 특보가 발효 중입니다. 당분간 전국에 바람도 강하게 불겠습니다. 강풍특보가 내려진 경남권 해안은 순간 시속 70km 이상의 강풍이 예상됩니다. 또, 대부분 해상으로 풍랑특보도 발효 중인데요,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안전사고에 주의하셔야겠습니다. 다음은 자세한 지역별 날씨입니다.

중부지방 아침 기온 서울과 대전 3도로 시작해 낮 기온은 서울 3도, 대전 4도 예상됩니다.
동해안지방 속초의 아침 기온 0도, 강릉 1도로 출발해, 낮에는 2도 보이겠습니다.
남부지방의 아침 기온 전주 7도, 부산 8도 예상되고요. 낮 기온 전주 9도, 부산은 10도 보이겠습니다.

내일 전 해상의 물결 대체로 거세게 일겠습니다. 동해안은 너울성 파도에도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이번 주 내내 호남과 제주는 비로, 영동은 눈으로 길게 이어지겠습니다. 한편, 아침 기온은 금요일부터 다시 영하권으로 떨어질 전망입니다. 날씨였습니다.

#날씨#기온#비#눈#대설#기상특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