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날씨와 생활정보 신지수입니다. 신을 뜻하는 ‘갓(God)’과 인생의 ‘생(生)’을 합친 신조어인 ‘갓생’은 그만큼, 부지런히 사는 삶을 뜻하는데요. 모범이 되는 루틴을 실천하는 젊은 층 사이에서 ‘갓생산다’라는 표현이 심심치 않게 보입니다. 하루를 부지런히 살기 위해선 그 시작이 중요하겠죠, 오늘은 하루를 바꾸는 아침 습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어나지 못할까 봐 알람을 여러 번 맞춰 두는 분들 계실 텐데요. 알람 소리에 깨고 자는 것을 반복하면 졸린 상태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수면 관성’이 키워져 수면의 질을 떨어뜨린다고 합니다. 따라서, 알람은 한 번의 알람으로 바로 잠자리에서 일어나는 게 좋습니다.
다음으로 일어나면, 밤새 굳었던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좋은데요.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근육과 관절을 이완시키고, 몸 곳곳에 혈액을 전달해 기상 후에 필요한 에너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스트레칭이 끝났다면, 공복에 물을 마시는 게 좋습니다. 물은 장운동을 촉진해 소화를 돕고 속을 편안하게 하고요, 혈액과 림프액 양이 늘면서 노폐물을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때, 차가운 물은 몸의 자율 신경계를 자극할 수 있어서 미지근한 물을 마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오늘은 부지런한 하루를 만들기 위해서 기상 후 가장 먼저 하면 좋은 아침 루틴을 알아봤습니다. 건강한 루틴으로 시작해 내는 작은 하루들이 모여서, 언젠간 큰 목표도 이룰 수 있지 않을까요? 지금까지 날씨와 생활정보였습니다.
#생활정보#아침 루틴#알람#스트레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