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의 내용은 pdf 참조. 다운로드: https://bit.ly/48qrRQp)
현재 인도 밖에서 니프티 지수를 추적하는 21개의 패시브 펀드가 있다. 해당 상품은 아이셰어스 블랙록(iShares Blackrock), 디더블유에스(DWS), 퍼스트 트러스트(First Trust), 노무라 에셋 매니지먼트(Nomura Asset Management), 미래 에셋 글로벌 인베스트먼트(Mirae Asset Global Investments), 삼성 에셋 매니지먼트(Samsung Asset Management), 푸본 에셋 매니지먼트(Fubon Asset Management), 글로벌 엑스(Global X), 키움 에셋 매니지먼트(Kiwoom Asset Management) 등을 포함한 대형 글로벌 자산운용사들에 의해 출시됐다. 또한 인도에는 다양한 니프티 지수를 추적하는 270개의 패시브 펀드가 있다.
지난 10년 동안 인도 및 인도 외에서 니프티 지수를 추종하는 패시브 펀드의 총 운용자산은 2013년 11월 약 10억달러에서 2023년 11월 약 700억달러로 증가했으며, 53%의 경이적인 연율로 성장했다.
엔에스이의 상무 겸 CEO인 쉬리 아시스쿠마르 차우한(Shri Ashishkumar Chauhan)은 “우리 경제의 성과와 유리한 인구 통계학적 특성을 감안할 때 대형 글로벌 자산 운용사들의 투자가 인도에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인도 자본시장에 대한 신뢰와 확신을 보여준 그 운용사들에게 감사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시장 친화적 정책을 가능하게 해준 인도 정부와 시장 규제 기관인 인도 증권거래위원회(SEBI)에도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싶습니다. 모든 이해관계자의 집중적인 노력과 예상되는 견실한 경제적 성과와 함께 우리는 앞으로 더 많은 이정표를 달성하기 위해 반드시 발전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엔에스이 인다이시스(NSE Indices)의 상무 겸 CEO인 슈리 무케시 아가르왈(Shri Mukesh Agarwal)은 “우리는 인도에 초점을 맞춘 패시브 상품 출시에 대한 글로벌 자산운용사들의 강력한 수요를 보고 있습니다. 2023년은 엔에스이 인다이시스(NSE Indices)에 있어 역사적인 한 해였으며, 이 한 해 동안 인도 밖에서 니프티 지수에 7개의 패시브 상품을 출시했으며 그 상품들은 상당한 운용 자산을 획득했습니다. 우리는 이런 추세가 계속될 것으로 예상하며 2024년에도 인도에 초점을 맞춘 더 많은 패시브 상품이 인도 밖에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는 패시브 상품 출시를 위한 혁신적인 인도 중심 지수를 출시하기 위해 우리 고객들과 계속 협력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엔에스이 인다이시스(NSE Indices Limited) 소개
엔에스이의 자회사인 엔에스이 인다이시스(구 인도 인덱스 서비스 앤드 프로덕트(India Index Services & Products Ltd.) – IISL로 알려짐)는 자본 시장을 위한 다양한 지수 및 지수 관련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회사는 핵심 상품으로 지수에 중점을 둔다. 이 회사는 주력 지수인 니프티 50을 포함해 엔에스티의 니프티 브랜드로 지수 포트폴리오를 소유 및 관리한다. 니프티 주식 지수는 광범위한 벤치마크 지수, 섹터별 지수, 전략 지수, 테마 지수 및 맞춤형 지수로 구성된다. 엔에스이 인다이시스는 또한 인도 정부 증권, 회사채, 단기금융시장상품(Money Market Instrument) 및 하이브리드 지수를 기반으로 하는 채권 지수를 유지하고 있다. 니프티 지수를 기반으로 하는 많은 투자 상품이 인도 국내외에서 개발됐다. 여기에는 NSE 및 NSE 국제거래소 IFSC(NSE International Exchange IFSC Limited, NSE IX)에서 거래되는 지수 기반 파생 상품들과 많은 인덱스 펀드 및 상장지수펀드가 포함된다. 대표 지수인 ‘니프티 50’ 지수는 인도 자본 시장의 벤치마크로 널리 추종되고 거래된다.
자세한 내용을 알려면 www.niftyindices.com 을 방문하면 된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87388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첨부자료:
NSE.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