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가 추진하고 있는 중소기업 계약학과 사업은 대학과 협약을 통해 기업에 필요한 학위과정을 설치하고, 근로자(학생)-중소기업-대학 간 3자 협약으로 운영되는 계약학과 지원사업을 통해 중소기업 우수 인재 양성 및 근로자(학생)의 장기 재직 유도, 재직자의 학위 취득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중소기업 및 중견기업 재직자(6개월 이상)를 대상으로 하는 ‘재교육형’의 경우 등록금의 최대 85%를 정부가 지원하며, 학기 개시일 기준 근로자 신규 채용과 동시에 학위 취득을 지원하는 경우(재교육형의 동시채용)는 등록금 100%를 지원한다.
수업은 3학년으로 편입해 2년간 주중에는 온라인 수업, 주말(토요일)은 출석 수업으로 진행한다. 학생들의 일·학습 병행을 지원하는데 학생들은 최신 연구 동향과 실무 현장 중심의 프로젝트에 참여함으로써 이론적 지식뿐만 아니라 실무 능력까지 함양할 수 있다.
원희철 대구대학교 IT융합학과장은 “우리 학과의 경우 인력 양성의 선순환 체제를 구축해 중소기업에 필요한 핵심 인력 양성에 이바지하고 있다”며 “중소기업과 재직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학과가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원서는 편입학 전형으로 2024년 1월 9일까지 접수하며, 자세한 정보와 지원 방법에 대해서는 대구대학교 IT융합학과 홈페이지(www.itcon.daegu.ac.kr)를 방문하거나 학과사무실로 문의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itcon.daeg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