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상권진흥센터(센터장 박주현)는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전곡역 광장 일원에서 열린 ‘2023 경기도 우수시장 박람회’에 참가했다.
동두천 상권진흥구역 밀키트 판매장 및 카페 ‘이담팩토리’가 참여해 상권진흥구역 내 점포와 협력해 연구·개발 중인 밀키트 3종(곱창전골, 부대찌개, 형제불고기)과 콜드브루 음료 2종을 선보였다.
동두천의 우수한 먹거리인 부대찌개와 오랜 전통의 형제 불고기, 상권진흥구역 내 우수한 품질의 곱창전골을 동두천 상권진흥센터가 밀키트 생산이 가능하도록 연구·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축제 현장에서는 시제품의 시식 및 평가 등이 이뤄졌고 참가자 대체로 맛이 있다, 품질이 좋다는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박주현 센터장은 “31개 시군 전통시장 상인과 함께 전통시장 활성화를 목적으로 열리는 전통시장 축제에 동두천 상권진흥센터도 참여할 수 있어 뜻깊었다”고 밝혔다.
동두천시상권진흥센터 소개
경기도형 상권진흥구역 지정·지원사업은 경기도 민선 7기 골목상권 활성화 공약사업 중 하나로, 전통시장과 주변 상권을 상권진흥구역으로 지정하고, 다양한 지원책을 펼쳐 상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사업으로, 선정된 사업 구역당 4년간 총 40억원의 예산을 지원한다. 동두천시 상권진흥센터는 시설·환경 개선, 거리 정비 및 디자인 등 하드웨어(H/W)적 요소는 물론, 상인조직 역량강화, 관광네트워크사업 등 소프트웨어(S/W)적인 요소까지 상권 재생에 필요한 전방위적 지원을 하는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