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 사업자들은 자체 네트워크 토폴로지 내에서 5G NTN 기능을 활용해 기존 지상파 네트워크가 경제적으로 타당성이 없거나 실용성이 없는 지역에서 커버리지와 용량을 확장하는 방법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다. 테레스타는 새로운 협대역 IoT(Narrowband IoT, NB-IoT) 서비스 상품을 시장에 내놓고 2025년까지 완전한 5G 다이렉트 투 디바이스(Direct to Device, D2D) 서비스로 발전시킬 예정이다. 기술 공급업체로 선정된 마베니어는 3GPP 표준을 준수하는 코어 및 개방형 RAN 인터페이스 기술을 제공한다. 개방형 RAN 포럼(O-RAN alliance) 사양에 따른 개방형 RAN 구현이 통해 모바일 네트워크와 위성 네트워크 소유자 모두를 위한 개방형, 지능형, 보안 네트워크의 배포를 이끌고 있다.
테레스타 솔루션스 사장 겸 최고 경영자인 자크 르뒤크(Jacques Leduc)는 “이 파트너십의 목표는 다중 궤도 위성 시스템, 지상 인프라 및 모바일 디바이스를 원활하게 함께 연결하는 상호 운용 가능한 표준을 개발하는 것”이라며 “이 이니셔티브는 모든 캐나다인이 원활한 고품질 연결을 누리게 해줄 핵심적 단계로 업계와 소비자 모두에게 직접적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마베니어 최고경영자 파르딥 콜리(Pardeep Kohli)는 “ETSI 개방형 RAN 3GPP R.17 표준에 따라 구축된 마베니어의 개방형 RAN을 통해 지상과 위성 서비스 지점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통합하는 것이 가능하다”며 “파트너인 테레스타와 협력하는 이 프로젝트는 이 표준과 기술을 통해 달성할 수 있는 놀라운 유연성을 잘 보여준다. 개방형 RAN 배포는 소비자와 산업에 전례 없는 수준의 연결성을 지원하고, 기존 RAN 소프트웨어 빌드의 가능성을 뛰어넘는 분명한 잠재력을 입증하고 있다”고 밝혔다.
테레스타 솔루션스 소개
테레스타 솔루션스는 캐나다의 모바일 위성 사업자이며, 스마트폰과 IoT 디바이스에 다이렉트 투 디바이스 위성 서비스를 제공하고 캐나다 전역 어디에서나 통신할 수 있도록 하는 경쟁에 참여하고 있다. 회사는 그 어느 때보다 발전하고 있는 표준 기반 개방형 네트워크 생태계를 육성해 모바일 네트워크 사업자가 유비쿼터스 통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테레스타는 지상 네트워크 인프라와 모바일 위성 스펙트럼을 갖춘 에코스타 T1(Echostar T1) 위성 덕분에 자사의 스트리고 모바일 위성 서비스(Strigo Mobile Satellite Service, MSS)를 통해 캐나다의 가장 외딴 지역까지 전국 거의 모든 곳에서 캐나다인들을 연결한다. 또한 스트리고 서비스는 비영리 단체와 캐나다 원주민(First Nations) 단체도 지원하는데, 이는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 사회의 복지와 발전에 대한 강한 책임감을 갖고 있다는 증거이다. 자세한 내용은 www.terrestarsolutions.ca 를 방문하거나 media@terrestarsolutions.ca로 문의하거나 LinkedIn에서 팔로우하십시오.
마베니어 소개
친환경을 강조한 설계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AI 지원 솔루션을 통해 지금 네트워크의 미래를 구축하고 있으며, 통신 사업자들이 5G의 이점을 실현하고 지능적이고 자동화된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네트워크를 이룩할 수 있는 역량을 제공한다. 개방형 RAN의 선구자이자 입증된 업계의 교란자(disruptor)로 불리는 마베니어는 수상 경력에 빛나는 솔루션으로 전 세계 모바일 네트워크 전반에 걸쳐 자동화와 수익화를 제공하고 있으며, 120여 개국 300개 이상의 통신 서비스 제공업체를 위해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혁신을 가속해 전 세계 가입자의 50% 이상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www.mavenir.com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aveni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