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단단’ 앱, 교육 현장 교사와 교직원 대상 무료 심리상담 지원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8월 22일 — 최근 교육 현장에서 정신적 피해를 호소하는 교사들이 늘고 있다. 특히 몇몇 교권 침해 사례는 교사 및 교직원들이 직접 느끼는 어려움이 심각한 정신적 상처를 불러오기도 한다는 것을 알게 해준다. 심리적 상처는 제 때 치료되지 않으면 더 심각한 증상으로 발전하기 때문에 빠른 발견과 치료가 필요하다.

심리상담 전용 모바일 앱 ‘마음:단단’은 이러한 교사들의 정신적·심리적 케어를 위해 특별한 무료 심리상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유, 초, 중, 고, 특수학교 종사자(교직원)를 대상으로 8월 17일부터 9월 17일까지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구글폼을 통해 간단한 설문과 함께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마음:단단 앱을 운영하는 씨엘엠앤에스의 정흥구 이사는 “학생들의 성장과 교육을 위해 헌신하는 교육자들은 자신의 건강한 정신과 마음을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마음:단단은 심리 상담 및 치료 앱으로, 교사들이 겪고 있는 현재의 어려움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자 무료 심리상담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주요 상담 주제는 다음과 같다.

첫 번째는 ‘직무 스트레스 해소’다. 교사들은 학교 내 갈등 및 업무 부담으로부터 직무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다. 이러한 직무 스트레스에 대한 상담을 통해 선생님들의 건강한 업무 환경을 조성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준다.

두 번째 주제는 ‘대인관계 갈등 및 의사소통 문제 해결’이다. 학부모와의 의사소통 어려움과 학생과의 갈등 상황은 교사들의 대인관계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대인 관계 갈등 해소 및 원활한 대인관계를 위한 상담이 필요하다.

세 번째는 ‘진로 상담’으로, 교사들은 자신의 미래에 관한 고민과 자아에 대한 불안을 가질 수 있기 때문에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해소하고, 더 나은 진로 선택을 위한 조언을 제공한다.

이 밖에 교사들의 개인적인 고민에 대한 상담도 ‘마음:단단’ 앱을 통해 함께 다뤄진다. 현장의 고민 외에도 선생님들의 마음을 지켜주고 뒷받침해주는 역할을 한다.

정흥구 이사는 “마음:단단 앱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대한민국 교육 현장에 계시는 선생님들의 건강한 내면을 지지하며, 행복하고 건강한 교육 환경 조성에 보탬이 되고자 한다”며 “모든 교육 현장에서 선생님들이 마음 편하게 일하고 행복한 삶을 즐길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마음:단단’ 앱은 이름 그대로 변화를 향한 단단한 내면을 갖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상처받은 마음을 힘있게 만들어주는 조언을 얻을 수 있다. 업무 스트레스, 대인관계 문제, 자아에 대한 의문 등 다양한 주제를 함께 고민하며 해결책을 찾아갈 수 있다. 또한 심리테스트를 통해 내면의 감정과 상태를 확인하고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준다.

씨엘엠앤에스 소개

씨엘엠앤에스(CLM&S)는 신차의 등록부터 말소에 이르는 자동차 Lifecycle 전 과정을 온라인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나날이 변화하는 산업환경에 맞춰 체계적이고 혁신적인 관리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2010년 국토교통부 자동차 고도화 사업에 기여했고, 온라인을 통한 자동차 정보조회, 기업민원 서비스, 국내 최초 자동차채권매입(할인) 서비스, 자동차산업정보화 서비스 등을 운영하며 대한민국 자동차 관리시스템의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CLM&S는 자동차 Lifecycle 전 과정을 관리하는 자동차 관련 최고의 소프트웨어 기업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마음단단 앱: https://www.maumdandan.co.kr/
무료 심리상담 지원 이벤트 링크: https://blog.naver.com/maumdandan/223186047595


– 출처 : 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972703&sourceType=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