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네사가든, 여성가족형 예비사회적기업 소셜 임팩트 데모데이 최우수상 수상
서울–(뉴스와이어)–바네사가든이 ‘여성가족형 예비회적기업 소셜임팩트 데모데이’에서 최우수상에 선정됐다.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된 ‘여성가족형 예비사회적기업 소셜임팩트 데모데이’는 여성가족형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돼 활동하고 있는 6개 기업 중 우수한 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진행됐다.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신나는조합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IR 피칭을 통해 3개 기업을 선정해 지원금을 제공했다.

바네사가든은 이날 ‘이산화탄소 저감 공기정화 그린바이오월 제품을 통한 지속 가능한 구독 케어 서비스’라는 주제로 IR 피칭을 진행했다. 바네사가든은 실내 공기 정화 제품인 ‘그린팟’을 구독 서비스로 판매해 이를 관리하는 인력인 ‘가든 큐레이터’를 미혼 한부모 여성으로 고용하겠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가든 큐레이터 업무는 상시로 근무해야 하는 것이 아니고 탄력적으로 활동할 수 있기에 미혼 한부모 여성이 근무하기 좋은 전문 일자리다. 해당 IR 피칭으로 바네사가든은 최우수상에 선정돼 300만원의 상금을 지원받았다.

바네사가든은 중소벤처기업부,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기술보증기금이 주최하고 비전웍스벤처스가 주관하는 소셜벤처 SVA 프리 액셀러레이팅 배치 4기 팀으로 창업 활동을 펼치고 있다.

비전웍스벤처스 소개

비전웍스벤처스는 임팩트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중소벤처기업부 등록)다. 미국과 한국에 법인을 두고 있으며, 창업 기업에 대한 투자와 인큐베이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vwv.fu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