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과학축제에서는 빠르게 변화하는 미래기술을 청소년들이 알기 쉽고 재미있게 체험하며 경험적 학습의 기회를 제공했다. △AI 스크래처 코딩 △3D 푸드아트 모델링 △VR 교과과정 교육 △드론체험 △코딩 △로봇 △미래기술 KIT 제작 등 미래기술 전반을 아우르는 다양한 교육과 체험으로 구성됐다.
이번 페스티벌은 초등학생 3학년부터 중학생 3학년까지 청소년 400명을 대상으로 흥미와 욕구에 따라 맞춤형 교육을 제공했으며, 교육비와 재료비 등 전액 무료로 진행됐다.
다양한 미래기술 장비를 활용한 경험 학습 중심으로 한 교육에 페스티벌 참가 청소년들은 ‘미래과학 분야에 대한 흥미가 생겼다’, ‘미래기술에 대한 수업 내용은 어렵고 이해하기 힘들 것이라 생각했으나, 미래과학축제를 통해 쉽게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어서 좋았다’ 등의 의견을 남겼다.
서초스마트유스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 김소정 위원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에 다양한 미래기술들이 혼재돼 이해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다양한 미래기술에 대한 이해가 높아졌으며 앞으로 더 발전될 미래사회가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미래기술 융합 청소년 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장이 많이 마련돼 지역 청소년들이 재미있고 알찬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서초유스센터 소개
서초유스센터(서초스마트유스센터 ‘톡톡센터’)는 ‘청소년의 참여를 지역 사회로 이어주는 기쁨의 성장 공동체’라는 미션과 ‘언제 어디서나 만날 수 있는 서초스마트유스센터’를 비전으로 스마트 전략을 통해 4차 산업을 이끌 미래 인재 양성 및 청소년들의 참여를 지역 사회로 이어주는 맞춤형 청소년 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cy.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