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틱스, 경기관광공사 ‘평화누리 캠핑장 예약시스템 운영 및 판매 대행’ 사업 최종 선정
서울–(뉴스와이어)–스마틱스가 경기관광공사의 ‘평화누리 캠핑장 예약시스템 운영 및 판매 대행’ 사업 공모에서 최종 사업자로 선정됐다. 이로써 스마틱스가 보유한 높은 기술력과 탁월한 운영 능력을 다시 한번 대외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스마틱스는 이번 선정으로 평화누리 캠핑장 예약·판매 시스템의 혁신적인 개선을 통해 캠핑장 이용의 편의성과 서비스 품질을 대폭 향상시킬 계획이다.

DMZ 인근에 위치한 평화누리 캠핑장은 일반인이 접근하기 어려운 천연의 자연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곳으로, 가족단위 평화캠핑존, 활동하기 좋은 누리캠핑존, 자연 속 에코캠핑존, 캠핑카와 루프탑 이용이 가능한 힐링캠핑존, 렌탈캠핑존 등 다양한 캠핑 옵션을 제공함으로써 꾸준히 전국 캠핑장 TOP 5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이번 공모의 주요 내용에는 평화누리 캠핑장 전용 예약 페이지의 개발, 추첨제 예약 시스템의 운영, 그리고 결제 시스템 및 판매 관리가 포함됐으며, 참가 자격은 캠핑장 예약 시스템 구축이 가능한 티켓 판매 플랫폼을 운영 중인 통신판매업 사업자로 한정됐다.

스마틱스가 구현할 평화누리 캠핑장의 예약 시스템은 온라인 예약을 기본으로 하되 관광 취약계층을 위한 우선 예약과 추첨제 방식을 결합한 혁신적인 접근 방식을 도입한다. 이를 통해 모든 이용자가 공정하고 편리하게 캠핑장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김인석 스마틱스 대표는 “경기관광공사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평화누리 캠핑장 예약 시스템의 혁신을 이끌어내고, 모든 이용자에게 더욱 개선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스마틱스는 예약이 필요한 모든 사업군에 맞출 수 있는 예약시스템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앞으로 이를 더욱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평화누리 캠핑장은 3월 15일 오전 9시 오픈 예정이다.

스마틱스 소개

스마틱스는 문화시설부터 레저시설까지 전국 300여개 민간·공공 시설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통합 티켓 솔루션과 현장 운영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클라우드 기반의 티켓 전문 자산·채널 관리 시스템으로 레저 IT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2022년 야놀자 클라우드에서 인수조건부 투자 유치를 체결했으며, 현재 블록체인 NFT 티켓 플랫폼 및 레저시설의 업장 위탁 운영 사업을 진행하며 사업 확대 및 티켓 솔루션 선두주자의 입지가 굳건하다.

웹사이트: https://smartix.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