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8월 10일 — 엘림넷(대표 한환희)은 10일 ‘나우앤테스트 온라인 시험 감독 솔루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나우앤테스트 온라인 시험 감독 솔루션’은 엘림넷이 온라인 시험 플랫폼을 운영하면서 축적한 경험과 고객들의 요구 사항을 수렴해 응시자와 감독관의 편의성, 직관성을 극대화하면서 대규모 온라인 시험을 효율적으로 감독할 수 있도록 설계한 신개념의 혁신적 온라인 시험 감독 솔루션이다.
엘림넷이 기존에 개발한 ‘Vidyo 영상 회의 기반 시험 감독 솔루션’을 두고 개발 기간만 2년 넘게 투자해 ‘온라인 시험 감독 솔루션’을 개발한 이유는 다음과 같다.
첫째, 시험 응시자와 진행자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는 시험 감독 솔루션에 대한 고객들의 요구가 있었다.
둘째, 최소의 감독 인원으로 대규모 시험을 효율적으로 감독할 수 있는 솔루션이 없다.
셋째, 시중에 나와 있는 AI 감독 솔루션은 아직 신뢰성과 공정성의 한계로 중요한 시험에는 적용하기 어렵다.
이 같은 고객들의 요구를 반영해 개발된 ‘나우앤테스트 온라인 시험 감독 솔루션’은 다음과 같은 특장점이 있다.
첫째, 엘림넷 자체 WebRTC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해 응시자와 감독관은 별도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간편하게 시험 감독실에 입장할 수 있다.
둘째, 응시자의 웹카메라, 모바일 카메라, 응시 화면 모니터링을 통한 입체적 감독으로 현장 시험보다 엄격한 감독이 가능하다.
셋째, 소수의 감독관으로도 대규모 시험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한 감독실에 입장할 수 있는 응시자 수를 무제한으로 확대했다.
넷째, 대규모 시험에서 감독관을 감독할 수 있는 진행위원 기능과 시험을 총괄 지휘하는 총괄 진행위원 기능이 추가됐다.
다섯째, 시험 중 예기치 못한 상황에 신속히 대처할 수 있도록 실시간 공지 및 오류 신고 기능을 강화했고, 응시자와 감독관, 감독관과 진행위원 간 실시간 소통을 위한 메신저 기능이 추가됐다.
여섯째, 감독관 화면에서 듀얼 모니터 기능을 지원해 특정 응시자의 상세 화면과 전체 응시자 화면을 동시에 감독할 수 있다.
일곱째, 사용자 편의성과 직관성에 중점을 두고 설계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엘림넷은 이번에 출시하는 ‘나우앤테스트 온라인 시험 감독 솔루션’을 이용해 자격 시험, 입학 시험, 채용 시험 등과 같은 중요 시험을 대상으로 온라인 시험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엘림넷 신은해 나우앤테스트 팀장은 “온라인 시험에 대한 신뢰성과 공정성 이슈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 개발을 완료해 매우 기쁘다”며 “고객들이 걱정 없이 온라인 시험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울 계획”이라고 말했다.
엘림넷은 ‘나우앤테스트 온라인 시험 감독 서비스’ 출시 기념으로 10월 말까지 무료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나우앤테스트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엘림넷 소개
엘림넷은 1996년 PSTN 인터넷 접속 서비스, 1997년 기업용 인터넷 전용 회선, 1999년 인터넷 데이터 센터를 개설해 국내 1세대 인터넷 전문 통신 회사로서 확고한 지위를 유지하고 있다. 이 밖에도 △인터넷 UTM 전용선 △정보 보안 클라우드 ‘나우앤클라우드’ 등의 서비스 △Checkpoint, Sophos, Vormetric 및 Vidyo 등의 보안 및 영상 협업 관련 글로벌 솔루션의 유통 △화상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나우앤나우’ △셀프 설문 플랫폼 ‘나우앤서베이’ △온라인 투표 플랫폼 ‘나우앤보트’ △온라인 시험 플랫폼 ‘나우앤테스트’ △모임 중개 플랫폼 ‘굿모임’ 등의 온라인 오픈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나우앤테스트: https://www.nowntest.com/
– 출처 : 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972128&sourceType=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