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출판사, 개정 2판 ‘현 디벨로퍼가 말하는 기획설계 노하우’ 출간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4월 10일 — 수익 요소가 높은 땅을 찾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는 ‘현 디벨로퍼가 말하는 기획설계 노하우’가 개정 2판으로 돌아왔다.

좋은땅출판사는 ‘현 디벨로퍼가 말하는 기획설계 노하우(개정 2판)’를 펴냈다고 밝혔다.

좋은 땅을 찾는다는 건 무엇일까. 건물을 지을 때 자선사업가가 아닌 이상 매매수익과 임대수익이 높은 땅, 즉 수익 요소가 높은 땅을 찾을 것이다. 그중에서도 인허가 리스크가 적고 계획상 제약이 적은 땅이 매우 중요하다. 하지만 제약이 적은 지역은 찾기 어려운 게 사실이다. 특히 서울에서 도시관리계획이 수립되지 않은 지역은 매우 드물다.

건축적 제약은 점점 늘어만 가는데 땅값은 그대로라면 어떻게 될까. 실제로 많은 사업가들이 그 갭을 줄이지 못하거나 초반 검토의 오류로 인해 사업이 무산되는 일을 겪는다. 현 디벨로퍼인 저자는 사업 검토를 할 때 놓치기 쉬운 부분을 짚고, 복잡한 규제가 걸려 있는 대지의 실제 기획사례를 제시함으로써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번 개정 2판에서는 데이터센터의 기획 검토(면적, 인허가사항 등) 시 도움이 될 내용을 추가했으며, 수립 예정인 ‘2030 서울시 도시환경정비기본계획’의 주요 변화내용 등 일부 법 개정사항을 반영했다.

건축을 한다는 것은 매우 많은 요소들이 모여 하나의 그림을 완성한다는 점에서 퍼즐을 맞추는 것과 비슷하다. 또한 기획설계에서부터 실시설계까지 단계별로 그 밑그림이 다르기도 하다. 기획설계는 그 퍼즐들을 짜 맞추는, 사람과 비유하면 뼈대를 형성하는 매우 중요한 과업이다.

저자는 건축기획에 필요한 지식들을 실제 사례와 함께 정리한 ‘현 디벨로퍼가 말하는 기획설계 노하우(개정 2판)’를 통해 건축을 시작하는 건축학도, 설계 실무자, 부동산 개발 투자가 등 이 복잡한 퍼즐을 맞추고자 하는 이들에게 건축 기획설계의 나침반을 제시한다.

‘현 디벨로퍼가 말하는 기획설계 노하우(개정 2판)’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좋은땅출판사 소개

도서출판 좋은땅은 1993년 설립해 20여 년간 신뢰, 신용을 최우선으로 출판문화 사업을 이뤄왔다. 이런 토대 속에 모든 임직원이 성실함과 책임감을 느끼고, 깊은 신뢰로 고객에게 다가가며, 사명감을 바탕으로 출판문화의 선두 주자로 어떠한 원고라도 세상에 빛을 보게 해 독자가 더 많은 도서를 접하고, 마음의 풍요와 삶의 질을 높이도록 출판 사업의 혁신을 이뤄나갈 것이다.


– 출처 : 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964842&sourceType=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