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관광청은 엔데믹에 대한 여행 제한이 해지되면서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항공권 배포, 홍콩 구디스* 배포 등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 같은 노력 덕분에 올 8월 기준 홍콩을 찾은 외래 관광객은 2017~2019년의 평균 84% 수준으로 회복, 점차 코로나19 이전 명성을 되찾고 있다. 이에 따라 착한여행은 젊은층이 좋아하는 홍콩 여행을 제공하기 위해 에어텔 상품을 만들었다.
*홍콩 구디스: 홍콩관광청이 홍콩 방문객을 위해 준비한 환영 선물(100HKD(홍콩달러) 상당의 웰컴 드링크, 기념품, 교통 티켓 등)
이번 상품은 홍콩 자유여행 상품으로, 고객 니즈에 맞게 일정을 구성할 수 있다. 항공과 숙박을 제공하는데 항공은 2박 3일과 3박 4일이 준비돼 있고, 숙박은 접근성과 가성비를 최우선으로 고려한 ‘라마다 호텔 그랜드’와 ‘도르셋 몽콕 홍콩’을 선정했다. 착한여행을 통해 홍콩으로 떠나면 옥토퍼스 카드를 받을 수 있다.
옥토퍼스 카드는 비접촉식 교통카드로 대중교통뿐만 아니라 드러그 스토어, 음식점 등 홍콩 전역에서 쓰이는 여행자의 필수품이다.
이번 홍콩 에어텔 상품은 새로운 홍콩을 만날 수 있는 기회, 홍콩 구디스를 포함한 착한여행이 제공하는 혜택을 지니고 갈 수 있는 기회, 다채로운 홍콩을 만날 수 있는 경험이 될 것이다.
착한여행 소개
사회적 기업 착한여행은 여행자와 여행지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공정여행 전문 여행사로, 2009년 설립 이래 유럽 17개국·아시아 16개국·미주 7개국·아프리카 3개국 등 14년간 45개국에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지역 파트너들과 함께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방식은 지역 사회에 도움과 나눔이 가능한 봉사, 자연 환경 활동 및 역사 문화를 배워 관광이 관광 지역의 일자리, 문화 보호를 제공하는 역할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했다.
착한여행(花樣年華 홍콩 상품): https://www.goodtravel.kr/fit/12560
옥토퍼스 카드 소개 페이지: https://www.octopus.com.hk/en/consumer/octopus-c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