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과 지역주민이 함께 즐기는 청소년축제 ‘2024년 상상팡팡 페스티벌’ 성료



서울–(뉴스와이어)–시립화곡청소년센터(관장 정상영)는 5월 25일(토) 청소년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센터 앞마당, 대강당에서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운영하는 청소년축제 ‘상상팡팡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매년 5월 ‘청소년의 달’에 개최하는 시립화곡청소년센터의 대표 청소년축제 ‘상상팡팡 페스티벌’은 청소년과 지역주민들의 일상 속 건전한 여가활동 활성화를 위해 △공연마당(어메이징 마술쇼) △체험마당(드림캐처·모루인형 만들기, 항공우주 체험 등) △이벤트 및 먹거리 부스(캐리커처, 비누방울 체험, 물총게임 등)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2024년 ‘상상팡팡 페스티벌’은 5월 ‘청소년의 달’과 ‘가정의 달’을 맞이해 청소년과 가족, 지역주민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기획·운영했으며, 특히 센터 소속 청소년자치단으로 구성된 ‘청소년TF팀’이 주도적으로 축제를 운영해 청소년들의 욕구를 반영하고, 이를 실행·평가하는 청소년 주도의 축제를 성공적으로 구현했다.

축제 운영에 참여한 청소년TF팀 김승환 청소년(24)은 “청소년축제의 전체적인 운영과 흐름을 알고, 청소년TF팀으로 맡은 역할을 수행할 수 있어서 뿌듯했다”고 말했다.

시립화곡청소년센터는 앞으로도 강서구 청소년들의 미래 역량 강화, 건강 성장, 참여와 권리 강화를 위한 지원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시립화곡청소년센터는 서울시가 건립하고 사단법인 흥사단이 위탁 운영하는 청소년수련시설로, 청소년 자치활동·동아리활동·창의적체험활동, 청소년 자원봉사터전,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등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의 균형 잡힌 성장을 도모하고자 한다.

※ 위 내용은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서울지역 청소년을 위해 청소년 정책 및 활동, 청소년 시설의 홍보를 지원하는 보도자료다.

서울특별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 소개

서울시립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한국청소년연맹이 서울특별시로부터 위탁받아 설립된 청소년 특화 시설로,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7조에 근거해 △청소년 봉사활동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개발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정책 관리 및 인증 체계 구축 등 다양한 청소년 활동을 연계·보급·지원하는 청소년 정책 수행기관이다.

시립화곡청소년센터: http://www.hgyouth.or.kr/

웹사이트: http://sy0404.or.kr

출처: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990726&sourceType=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