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스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3년 10월 01일 — 트레이스 카본 솔루션(Trace Carbon Solutions, LLC, 이하 ‘트레이스’)와 몰퍼스 우드랜즈 그룹(Molpus Woodlands Group, 이하 ‘몰퍼스’)이 트레이스에 탄소 격리 현장의 독점적인 개발 및 운영 권리를 제공하는 예속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해당하는 장소는 에버그린 격리 허브(Evergreen Sequestration Hub, 이하 ‘에버그린 허브’)라고 칭하며 루이지애나주 칼카시우(Calcasieu) 및 보레가드(Beauregard) 교구에 약 2만 에이커의 규모로 위치한다. 트레이스는 이 부지를 사용해 지하 지질층에서 산업용 이산화탄소(CO2)를 영구적으로 격리하는 한편, 몰퍼스는 지상 면적을 지속 가능하게 관리되는 작업림으로 계속 관리할 계획이다.
이 예속 계약은 북미 전역에서 저비용 탄소 포집, 운송 및 격리(CCS) 자산을 개발하려는 트레이스의 목표를 향한 기본 단계이다. 회사는 에버그린 허브가 높은 CO2 주입성과 2억5000만 미터톤 이상의 CO2 총 격리 용량을 보유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이러한 격리 용량에 대한 필요성은 인근 루이지애나 남서부 및 텍사스 남동부 지역의 상당한 배출원을 보면 알 수 있다. 트레이스는 에버그린 허브에서 50마일 이내에 위치한 기존의 고정 CO2 배출량의 연간 6500만 미터톤 이상을 추정하고 있다.
트레이스의 CEO인 조쉬 웨버(Josh Weber)는 “몰퍼스와의 파트너십을 환영한다. 루이지애나 남서부와 텍사스 남동부 전역에서 산업 탄소 배출에 대한 탈탄소화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이 사업 부문을 계속 성장시키고 있는 지금이 이번 파트너십의 적기”라며 “트레이스는 CCS 가치 사슬의 세 가지 주요 영역인 포집, 운송 및 격리에서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전문성과 능력을 갖추고 있다. 상당한 산업 탄소 배출원에 근접한 대규모의 지질학적으로 우수한 격리 장소가 드물다는 것은 이미 알고 있다. 따라서 CO2 배출을 영구적으로 격리하기 위해 에버그린 허브를 위한 고품질 부지를 확보하는 것이 전체 주기 통합 CCS 사업을 구축하기 위한 첫 번째 단계”라고 강조했다.
몰퍼스의 사장 겸 최고경영자인 테렐 윈스테드(Terrell Winstead)는 “몰퍼스의 발전에서 또 하나의 중요하고 흥미로운 이정표로서 트레이스와의 이번 파트너십을 환영한다”며 “우리는 전통적인 방법에만 의존해 목재 투자의 가치를 창출하지 않는다. 우리 팀은 고객을 위한 새롭고 혁신적인 수익 기회를 창의적으로 찾는 데 집중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가치를 더하고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믿는다”고 전했다.
트레이스 소개
트레이스 미드스트림 파트너스(Trace Midstream Partners, 이하 “트레이스 미드스트림”)는 북미 전역의 미드스트림 인프라 개발에 중점을 두고 2017년에 설립됐다. 창립 이래 퀀텀캐피탈그룹(Quantum Capital Group, 이하 “퀀텀”)의 다양한 자기자본 약정의 지원을 받아왔다. 트레이스 카본 솔루션(Trace Carbon Solutions)은 2022년 9월에 설립됐다. 이는 트레이스 미드스트림의 헤인즈빌 자산을 윌리엄스(Williams)(뉴욕증권거래소: WMB)에 매각하고 중부대륙의 자산을 에너지 트렌스퍼(Energy Transfer)(뉴욕증권거래소: ET)에 성공적으로 매각해 총거래 가치가 약 15억달러에 달한 후의 시점이다. 트레이스 카본 솔루션은 퀀텀(Quantum), 클라이밋투자(Climate Investment) 및 트레이스(Trace) 관리사로부터 4억2000만달러 이상의 자기자본을 약속받았다. 당사는 북미 전역에서 CCS 자산 개발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한편 미드스트림 인프라를 지원하고 있다. 트레이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tracemidstream.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몰퍼스 소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등록된 투자 자문사인 몰퍼스 우드랜즈 그룹(Molpus Woodlands Group, LLC, Molpus)은 연기금, 대학 기부금, 재단, 보험사, 고액 개인 투자자를 위한 투자 수단으로 삼림지를 인수, 관리 및 판매한다. 몰퍼스는 현재 15개 주에 170만 에이커가 넘는 삼림지 투자를 관리하고 있다. 몰퍼스는 1996년 목재 투자 관리 기관으로 설립됐으며, 1905년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기업 유산을 보유하고 있다. 몰퍼스는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목재 관련 회사다. 자세한 정보는 molpu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 보도자료의 어떠한 내용도 펀드와 관련된 유가 증권의 매도 제안 또는 청약 또는 매수 권유로 간주되지 않는다. 이 자료에 언급된 투자 성과를 고려할 때 잠재적 삼림지 투자자는 몰퍼스의 이전 투자 성과가 미래의 결과를 나타내는 것이 아니며 몰퍼스가 미래에 유사한 결과를 달성할 것이라는 보장이 없음을 유념해야 한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molpus.com/
– 출처 : 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975464&sourceType=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