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센드-비자, 글로벌 자금 이동 변화 돕기 위해 전략적 협력 강화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3년 09월 15일 — 영국 핀테크 혁신 기업인 페이센드(Paysend)와 디지털 결제 부문의 세계적 선두 기업인 비자(Visa)가 오늘 전 세계 페이센드 고객이 170개 국가 및 지역[2]의 적격 비자 카드에 실시간으로 자금을 보낼 수 있도록 하는[1] 전략적 협력을 발표했다.

5년간의 파트너십은 비자의 실시간 자금 이동 네트워크인 비자 다이렉트(Visa Direct)를 통해 국제 자금 이체를 획기적으로 변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2022년 2월에 공지한 회사의 초기 협력을 기반으로 페이센드의 미국 및 영국 고객이 적격한 비자 카드에 국내외에서 자금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이번 발표는 비자 다이렉트의 자금 이동 경로에서 시장의 역동적이고 경쟁력 있는 최신 환율을 활용하는 맞춤형 접근 방식을 제공하기 위해 페이센드와 비자 국가 간 솔루션의 일부인 커런트클라우드(Currencycloud)의 기존 관계를 기반으로 구축된다.

페이센드는 전통적인 송금 채널 대신 카드 네트워크의 장점을 활용해 기존 은행 인프라의 서비스가 부족한 국가의 격차를 해소하고 비용과 서비스 속도 측면에서 다양한 이점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비자 다이렉트의 글로벌 책임자인 루벤 살라자르(Ruben Salazar)는 “비자는 파트너를 지원하기 위해 효율적이고 안전한 자금 이동 네트워크 구축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있다”라며 “페이센드와의 확장된 협력을 통해 비자 다이렉트로 제공되는 혁신적인 결제 기능과 부가가치 서비스를 활용해 국내 및 국경 간 자금 이동을 함께 강화하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페이센드는 주요 카드 발급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원활하고 비용 효율적인 카드 간 전송을 촉진하고, 이들 간의 빠른 전송을 가능케 하며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독보적인 위치에 있다. 비자와의 파트너십은 혁신, 단순성, 접근성을 중심으로 한 국제 송금의 새로운 시대를 예고하며, 새로운 결제 방법을 이용해 페이센드 앱을 통해 전 세계 비자 카드로 결제를 가능하게 한다.

페이센드의 회장 겸 공동 창업자인 압둘 압둘케리모프(Abdul Abdulkerimov)는 “페이센드의 사명은 간단하다. 세계에서 가장 간단한 송금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라며 “우리는 비자와 협력해 현재 전통적인 은행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백만 명의 개인에게 안전하고 경제적이며 번거롭지 않은 송금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고 자신감을 비쳤다.

비자와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 페이센드는 모두에게 안전하고 편리하며 저렴한 송금 서비스를 제공하며, 영국을 넘어 글로벌 송금 환경을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재정의할 수 있게 됐다. 이번 계약의 일환으로 두 회사는 미국-라틴아메리카 지역을 포함한 주요 지역에서 적격의 비자 카드에 대한 빠르고 원활한 결제를 지원하고 가속하기 위한 공동 마케팅 이니셔티브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는 현재까지의 비자 파트너 마케팅 투자 중 최대 규모이며, 카드 기술을 통해 화폐 이동의 미래를 형성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페이센드의 능력에 대한 믿음을 반영한다. 공동 마케팅 계획은 페이센드가 미국 텔레비자-유니비전(Televisa-Univision)과 미디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는 최근 발표에 이은 것이다.

디지털 송금의 현재 상태, 국경을 넘어 개인 간에 실행하는 결제 이면의 이야기, 비자 다이렉트가 전 세계 자금 이동을 간소화하는 과정에서 수행할 수 있는 역할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돈의 이동: 2023 디지털 송금 채택 보고서(Money Travels: Digital Remittances Adoption Report(vis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페이센드 소개

페이센드는 차세대 통합 글로벌 결제 생태계이다. 당사는 소비자와 기업이 언제 어디서나 어떤 통화로든 온라인으로 결제하고 송금할 수 있게 지원한다.

페이센드는 전 세계적으로 자금이 이동하는 방식을 바꾸겠다는 분명한 사명으로 2017년 4월에 설립됐으며, 영국에 기반을 두고 전 세계에서 운영하고 있다. 현재 페이센드는 마스터카드(Mastercard), 비자(Visa), 차이나유니온페이(China UnionPay), 현지 ACH 및 결제 체계 전반에 걸쳐 교차 네트워크 운용성을 지원하며 온라인 중소기업을 위한 40개 이상의 결제 방법을 제공한다.

페이센드는 전 세계 170개 이상의 국가에 송금할 수 있으며 600만 명 이상의 소비자를 플랫폼으로 끌어들였다. 글로벌 엔드 투 엔드 결제 플랫폼인 페이센드는 은행과 국제 및 현지 결제 시스템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으며, 주요 국제 카드 네트워크인 비자, 마스터카드 및 차이나유니온페이와 주요 회원 및 인증 처리업체로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비자 소개

비자(뉴욕증권거래소: V)는 디지털 결제 분야의 세계 선두 기업이다. 가장 혁신적이고 편리하며 안정적이고 안전한 결제 네트워크로 세상을 연결해 개인, 사업체, 경제가 번영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는 사명에 매진하고 있다. 당사의 고급 글로벌 프로세싱 네트워크인 VisaNet은 전 세계에 안전하고 안정적인 결제를 제공하며 초당 6만5000개 이상의 거래 메시지를 처리할 수 있다. 혁신에 대한 지속적인 집중은 모든 사람이 어디서나 모든 장치에서 디지털 상거래의 급속한 성장을 촉진하는 촉매제 역할을 해왔다. 세상이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이동함에 따라 비자는 브랜드, 제품, 사람, 네트워크 및 규모를 적용하여 상거래의 미래를 재편하는 데 앞장선다. 자세한 정보: 비자 정보(About Visa), visa.com/blog 및 @VisaNews.

[1] 실제 자금 가용성은 금융 기관 및 지역에 따라 다름
[2] 가용성은 시장에 따라 다름. 이용 가능 여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비자 담당자에게 문의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554951/en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