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5월 31일 — 포토위젯이 글로벌 Z세대를 위한 콘텐츠 공유 기능과 참여형 콘테스트로 이용자 간 커뮤니케이션 활성화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거뒀다.
포토위젯은 개성을 중시하는 Z세대를 위해 홈 화면과 위젯, 앱 아이콘 등 사용자의 취향에 맞춰 홈 스크린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iOS 전용 모바일 라이프 서비스다. 전체 사용자 중 Z세대가 약 80% 이상이며, 해외 유저가 약 90%로 150개국의 3600만 글로벌 유저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포토위젯은 직접 만든 콘텐츠를 공유하며 즐기는 Z세대의 성향을 고려해, 자신이 꾸민 홈 화면에 적용된 위젯뿐 아니라 저장된 모든 위젯 앨범 및 아이콘을 관심사가 비슷한 사용자 간 공유할 수 있는 소셜 기능을 추가했다.
공유 기능으로 이용자 간 교류가 활발해지자 포토위젯은 유저들이 직접 꾸민 홈 스크린 중 최고의 콘텐츠를 선정하는 소셜 기능 ‘베스트 포토위젯 콘테스트’의 이용자 참여 유도를 위해 접근성을 개선했다. 3월 포토위젯은 SNS를 통해 콘테스트 참여 지원을 받는 기존 방식에서 포토위젯 앱을 통해 간편하게 지원할 수 있도록 참여 방식을 바꿨다.
접근 방식을 개선하면서 베스트 포토위젯 콘테스트 신청자 수는 전월 대비 약 1200% 대폭 증가했다. 혼자 즐기던 폰 꾸미기에서 벗어나 동일한 관심사를 가진 글로벌 유저들로부터 피드백과 아이디어를 얻는 Z세대의 특성이 베스트 포토위젯의 성과로 이어졌다.
아이패드 유저의 베스트 포토위젯 지원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포토위젯 서비스 이용자 중 패드 유저 역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iOS 기반 디바이스 확대도 괄목할 만하다.
포토위젯은 소셜 기능에 대한 Z세대 이용자들의 호응에 힘입어 C2C 마켓 구축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포토위젯은 Z세대 유저가 단순히 홈 화면을 커스터마이징하는 것을 뛰어넘어 본인의 콘텐츠를 타인과 공유하고 취향에 맞는 콘텐츠에 ‘좋아요’를 누르는 등의 상호작용을 중시하기 때문에 베스트 포토위젯 콘테스트가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며, 포토위젯은 더 나아가 테마·배경화면·위젯·아이콘 등 콘텐츠를 유저 간 거래할 수 있는 C2C 마켓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포토위젯은 K팝 아티스트 IP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 C2C 마켓 등 글로벌 Z세대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 업데이트를 준비 중이다.
– 출처 : 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967828&sourceType=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