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마, 1968년 올림픽에서 토미 스미스의 상징적인 제스처를 기념



푸마 는 1968년 멕시코 시티 올림픽에서 미국의 육상 선수 토미 스미스는 역사적인 침묵의 제스처를 펼친 후 55주년을 맞아 푸마 가 ‘단일의 아이콘(Icons of Unity)’ 컬렉션을 출시하고 푸마의 브랜드 홍보대사인 콜린 잭슨, 펠릭스 스트렝, 토미 스미스와 독점 인터뷰를 진행합니다.

1968년 스미스는 200미터 경주에서 금메달을 딴 후, 침묵의 제스처로 미국의 인종적 불평등과 차별에 반대하는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단일의 아이콘’ 컬렉션에는 스미스의 네 가지 기본 메시지인 정의, 존엄, 평등, 평화를 전달하기 위한 다양한 그래픽 디자인이 포함되어 있으며, 스포츠 영역 내에서 정의, 평등, 존엄, 평화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는 콜린 잭슨, 펠릭스 스트렝, 토미 스미스와의 독점 인터뷰도 이 컬렉션과 함께 제공됩니다.

토미 스미스는 “누군가 올바른 길을 가고 있다면 앞의 길은 이미 정해져 있다. 그들은 이미 마음속에 품고 있는 길을 따라가기만 하면 된다. 평화, 정의, 평등, 존엄성은 확실히 한 사람, 특히 여기 앉아 있는 젊은 세대가 앞으로 나아가게 만든다”며 “이러한 길은 ‘아, 어쩌면 내가 올바른 길을 가고 있을지도 모르겠다’라는 아이디어를 주지만, 머뭇거리지 말고 그 길을 계속 따라야 한다. 다른 사람의 길로 점프할 생각도 하면 안된다. 더 큰 문제가 있을지 아무도 모르기 때문이다. 지금 하는 일을 묵묵히 계속하고 긍정적인 태도로 생각하는 게 중요하다”고 설명했습니다.

 

전체 인터뷰 시청: 푸마 유튜브

단일의 아이콘 컬렉션은 2023년 10월 16일부터 puma.com, 푸마 일부 매장 및 참여하는 소매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about.pum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