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체육산업개발 ‘2024년 문화공공데이터 개방 우수기관’ 선정



서울–(뉴스와이어)–한국체육산업개발(대표이사 신치용)은 2024년도 문화체육관광부 소속 및 산하 49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한 문화공공데이터 개방 우수기관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문체부가 주관하는 이 평가는 각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문화공공데이터 개방 및 민간 이용 활성화 촉진을 목적으로 매년 시행하고 있다. 평가 항목에는 △데이터 개방 및 활용도 제고 △데이터의 서비스 품질 및 가치 제고 노력 등을 포함하고 있다.

이에 한국체육산업개발은 올림픽공원 공연 및 사진 정보, 스포츠센터 운영 정보 등 다양한 공공데이터를 문체부 문화 포털과 연계해 누구나 자유롭게 접근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 개방하고 있으며, 표준화된 데이터 관리 체계를 통해 매년 공공데이터의 품질을 향상시켜 온 성과를 인정받아 2020년 대상, 2023년 우수상 수상에 이어 올해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체육산업개발은 앞으로도 문화공공데이터 개방과 이용 활성화 방안을 더욱 확대하고, 데이터 품질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체육산업개발 소개

한국체육산업개발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기타공공기관으로서 올림픽공원, 미사리 경정공원 등 88서울올림픽 시설물의 효율적인 관리 및 스포츠·문화 공간 제공을 통한 국민건강과 행복증진을 위해 1990년 7월에 설립됐다. 현재는 올림픽시설물 및 분당·일산스포츠센터 관리·운영과 경륜·경정시설물, 에콜리안 골프장,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시설 관리와 12개 장외 지점 등을 관리하는 스포츠·문화 사업 전문기관이다. 본부는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공원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기타공공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s://www.ksponco.or.kr/

출처: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1000464&sourceType=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