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홍병원은 수원서부권역과 화성지역의 종합병원으로, 지역 사회와 상생하며 지역민의 건강을 끝까지 책임진다는 사명 아래 내·외부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화홍병원은 의료 사각지대에 있는 장애인의 경제적인 부담 경감 및 질병의 예방과 조기 발견을 위해 국가건강검진 항목(신체계측, 혈액검사, 방사선, 심폐기능, 초음파 검사 등)을 포함해 추가 비용이 발생되는 내시경, CT 촬영 검사(1인당 65만원, 연 130만원 상당)를 무상으로 지원했다.
이날 건강검진은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과 화홍병원 내 전문인력의 협력 하에 당사자의 특성을 파악해 안전하게 진행됐으며, 하반기에도 추가 검진이 진행될 예정이다.
건강검진을 받은 장애인 당사자들은 정신없이 병원을 오고 가며 건강을 챙길 시간이 없었는데, 덕분에 감사하게 검진받을 수 있어 좋았다는 소감을 밝혔다.
의료법인 명인의료재단 화홍병원 이세호 병원장은 “지역 내 장애인 분들의 건강과 복지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음에 감사한 마음을 갖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건강한 발전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안은경 관장은 “장애인 분들이 건강에 대한 관심과 건강한 생활 실천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화홍병원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은 앞으로도 장애인이 지역사회에서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소개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은 인간 존엄의 가톨릭 정신을 바탕으로 서수원권 장애인 복지 인프라 구축을 통해 균형 발전은 물론, 지역장애인 및 당사자 가족에 대한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복지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hmsrehab.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