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립도서관, 11월 ‘사람책 도서관’ 서비스 운영



화성시립도서관 은 11월에 ‘사람책 도서관’ 서비스를 시범 운영할 예정입니다. ‘사람책 도서관’은 멘토-멘티 프로그램으로, 사람들이 자신의 지식과 경험을 대화를 통해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는 형태의 활동입니다.

화성시 사람책은 다양한 직업군의 재능기부자 9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독자들은 이들 중에서 읽고 싶은 ‘사람책’을 선택하여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종이책에서는 느낄 수 없는 생생한 경험과 생각을 공유하고 궁금한 내용을 현장에서 직접 물어볼 수 있어 유익한 경험이 될 것입니다.

2023년 사람책 도서관에서는 다양한 주제로 ‘사람책’을 만나볼 수 있으며, 열람은 중학생 이상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신청은 10월 17일 오전 10시부터 화성시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가능하며, 더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성시문화재단 소개

화성시문화재단은 화성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만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화성시 고유의 문화 자원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개발, 지역 예술 활동 지원은 물론 공연, 축제, 전시 등 수준 높은 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동탄복합문화센터, 화성시미디어센터,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화성시 도서관 등 운영시설과 찾아가는 문화 예술 서비스로 화성시 전역에서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문화와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cf.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