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C협회 황준현 회장은 “어려운 글로벌 환경에 직면한 우리 경제와 기업이 재도약하기 위한 경쟁력 확보의 원천은 기업 R&D에 있다”며 “우리 회원사들이 국가 경제에 탁월한 기여와 연구 개발(R&D)을 통해 국가 기술력 증진에 큰 역할을 하고 있음이 매우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이어 “성과 측면에서도 기업 발전과 국가 산업 경쟁력 확보에 크게 기여한 기업 R&D의 최전선은 우리 ATC 기업”이라며 “자부심을 느끼고 꾸준한 연구 개발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산업부가 우리 기업들의 성장 동반자가 돼 달라”고 당부했다.
산업통상자원부 박용민 기술개발과장은 축사를 통해 “기업들의 기술 혁신 활동이 신성장 동력 확보와 수출 및 일자리 확대 등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국가 경쟁력의 원천으로, 기업들이 경제 성장을 주도해 나갈 수 있도록 소부장 R&D와 글로벌 협력 R&D, 규정 및 제도 개선 등 다방면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격려했다.
이날 열린 총회에서는 2024년 사업 계획 목표를 ‘글로벌 기술 혁신을 리딩하는 ATC의 지속 가능 제고’로 정한 뒤 올해 사업 계획 및 예산을 확정했으며, ‘2024년 KEIT R&D 지원사업 소개 및 유의 사항 설명회’도 개최했다.
우수기술연구센터협회 소개
우수기술연구센터협회는 산업통상자원부 선정한 우수기업연구센터사업(ATC) 및 우수기업연구소육성사업(ATC+) 지정 기업 간 기술 교류회 운영 및 기술 혁신 촉진 등 사업 효과의 극대화와 기업 발전 및 국가 경쟁력 제고를 위해 2003년 설립됐다.
웹사이트: http://atc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