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MU-MIMO·OFDMA 기술 지원하는 AX1800 듀얼 밴드 와이파이6 유무선 공유기 ‘RT-AX53U’ 출시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4월 17일 — 글로벌 컴퓨팅 전문기업 ASUS의 한국 지사인 에이수스 코리아(지사장 강인석, 이하 에이수스)는 MU-MIMO 및 OFDMA 기술과 와이파이6(802.11ax)를 지원하는 합리적인 구성의 유무선 공유기인 RT-AX53U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RT-AX53U는 최신 스마트폰 및 네트워킹 기반의 IoT 그리고 가전기기에 대응하는 와이파이6(802.11ax)를 지원한다. 최신 기술이 집약된 RT-AX53U는 MU-MINO(Multi-User, Multiple Input Multiple Output), OFDMA가 적용돼 있어 다수의 IT 기기들이 접속된 상황에서도 끊김이나 느려짐 없이 데이터를 빠르게 전송해 다중 접속에 따른 무선 속도 저하를 방지한다.

◇ RT-AX53U 유무선 공유기

4개의 안테나를 장착하고 있어 넓은 무선 반경을 제공하고 가정이나 사무실, 카페, 공용공간에서 음영지역 없이 원활하게 무선 인터넷 접속이 가능하다. 또한, AX1800의 성능을 통해 5GHz 영역에서 최대 1201Mbps의 속도를, 2.4GHz 영역에서는 최대 574Mps의 속도를 제공해 OTT나 유튜브를 통한 실시간 동영상 감상이나 재택근무 시 자료 전송 및 백업에 있어 부족함 없는 성능을 자랑한다.

◇ RT-AX53U 유무선 공유기

최근 인터넷 접속을 지원하는 전자제품 및 기기들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휴대용 기기의 경우에는 대기시간 중 활성화로 인해 배터리 소모가 증가하게 되는데 RT-AX53U는 대기시간 중 접근을 억제해 전력 소비를 최대 1/7 수준으로 줄여 효율적인 관리가 이뤄지도록 한다. 데이터 관리에 있어서는 가정에서의 사용 환경을 고려해 유해 사이트 관리, 접속 시간 및 일정 관리, 접속 기기별로 제어 가능한 에이수스만의 UI를 제공해 자녀의 인터넷 사용 환경 제어로 유해 사이트 접근을 차단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RT-AX53U는 에이수스의 AiMesh를 지원해 넓은 면적의 집이나 사무공간에서도 복수의 에이수스 유무선 공유기를 동기화시켜 하나의 네트워크망으로 구성할 수 있다. 이러한 AiMesh는 복잡한 설정을 거치지 않고 몇 번의 간단한 클릭만으로 설정을 마무리할 수 있는 높은 편의성을 제공한다.

RT-AX53U는 강력한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128MB의 플래쉬, 256MB의 메모리를 탑재해 다수의 기기 접속 및 대용량 데이터 전송에 유연하게 대응하는 스펙을 갖췄다. 외부 연결에 있어 1Gbps를 지원하는 WAN 포트, 내부 유선 네트워크를 위한 1Gbps를 지원하는 3개의 LAN 포트를 통해 유연한 유선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하며, USB 2.0 포트 및 WPS 버튼을 통해 무선 기기 및 외장 스토리지 연결에 대한 확장성까지도 갖췄다.

RT-AX53U는 에이수스 공식 유통사인 이엠텍아이엔씨를 통해 국내에 공급되며, 3년의 무상보증 기간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에이수스 코리아는 RT-AX53U 제품이 유무선 공유기가 갖춰야 할 기능과 더불어 에이수스만의 기술력이 적용돼 안정성 및 성능이 필요한 소비자에게 탁월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에이수스 소개

에이수스(ASUS)는 미국 포천지에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가운데 하나로 오늘날 IT 환경에 적합한 혁신적인 제품과 미래의 스마트 라이프를 지향하는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에이수스는 PC 메인보드, 그래픽 카드, 모니터, 서버 및 워크스테이션을 포함한 토털 IT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으며 가상 현실(VR)과 증강 현실(AR) 그리고 사물 인터넷(IoT)을 포함하는 다양한 제품의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있다. 2023년 창립 33주년을 맞은 에이수스는 세계적으로 1만6000여명의 임직원과 5000여명의 월드클래스 연구 개발(R&D) 인력이 함께 혁신적이고 완벽한 품질의 제품을 만들고 있으며, 2017년 기준으로 4511개의 미디어 어워드와 130억달러의 매출을 일궈냈다.


– 출처 : 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965242&sourceType=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