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광엔터테인먼트, 전통액션연희극 ‘얘들아~ 쌈 구경 가자!’ 티켓 오픈

성남–(뉴스와이어) 2023년 04월 19일 — 2023년 한국잡월드 기획공연단체인 발광엔터테인먼트가 5월 29일부터 6월 24일까지 나래울극장에 오르는 전통액션연희극 ‘얘들아~ 쌈 구경 가자!’의 티켓을 오픈했다.

전통액션연희극 ‘얘들아~ 쌈 구경 가자!’는 발광엔터테인먼트의 대표 작품으로, 구경 중에 으뜸이라는 ‘싸움’을 소재로 한다. 관객들의 응원싸움을 시작으로 택견싸움, 버나싸움, 살판싸움, 장단싸움까지 하나의 공연을 통해 온갖 싸움을 구경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이번에 한국잡월드 기획공연으로 올리는 작품에서는 발광엔터테인먼트와 연희메이커 위드타의 협력을 통해 더욱 풍성한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무예 공연의 장인으로 평가되는 박종욱 연출가가 시나리오의 각색을 맡았으며, 제16회 딤프 국제 뮤지컬 페스티벌에서 연기상을 수상한 박병건 배우가 주연으로 캐스팅돼 화제가 되기도 했다.

발광엔터테인먼트의 이지수 실장은 “우리의 전통문화는 오래됐기 때문에 좋은 게 아니라, 좋기 때문에 오래된 것”이라며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된 택견, 그리고 우리 음악을 통해 대한민국 전통문화만의 멋, 흥, 신명을 느낄 수 있도록 많은 준비를 했다”고 말했다.

2014년에 창단한 발광엔터테인먼트는 택견, 탈춤, 살판 등 전통의 몸짓을 공연 예술화해 무대에 올리고 있는 전문예술단체다. 국무총리상과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한 경력이 있으며, 국내뿐 아니라 중국, 일본, 프랑스, 가봉 등에 대한민국 전통문화의 특수성을 공연예술이라는 보편성에 담아내 알리고 있다.

2023년 한국잡월드 나래울극장 기획공연으로 진행되는 전통액션연희극 ‘얘들아~ 쌈 구경 가자!’는 인터파크티켓과 네이버예약을 통해 예매 가능하며, 평일 단체관람은 발광엔터테인먼트로 문의하면 된다.


– 출처 : 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965359&sourceType=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