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베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3년 05월 17일 — 컴퓨터 하드웨어 및 서버 솔루션의 혁신을 선도하는 기가바이트가 컴퓨텍스 2023에서 전례 없는 전시를 발표했다. 기가바이트는 그 주제인 ‘컴퓨팅의 미래’를 반영하며 업계 최고의 AI/HPC 서버, 그린 컴퓨팅 솔루션, 게임 및 크리에이터 제품, 산업용 PC, AI 스마트 증권, 자율주행차 기술을 포함하여 전반적인 기술 달성 사항을 공개한다.
기가바이트는 제품 전시 외에도 AMD, 암페어(Ampere), 인텔(Intel) 및 엔비디아(NVIDIA)의 연사와 함께 4일간의 텍톡(Tech Talk)을 개최하여 컴퓨팅의 미래가 기술 환경을 어떻게 재구성하고 있는지에 대한 통찰력을 공유한다. 전시는 5월 30일부터 6월 2일까지 타이베이 난강 전시 센터 1층 1번 홀에서 개최된다.
기가바이트의 선구적인 GPU/HPC 서버로 AI 시대 주도
ChatGPT 및 다양한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의 출현은 산업 발전의 거대한 물결을 일으키고 있으며, AI 컴퓨팅 서버에 대한 수요를 크게 최대로 증가시키고 있다. 컴퓨텍스에서 기가바이트와 그 자회사인 기가 컴퓨팅(Giga Computing)은 GPU 가속 서버 및 HPC 서버의 최첨단 라인업을 공개하고 있다. 이러한 솔루션은 엑사스케일 데이터 분석, 딥 러닝, 머신 러닝, 추론, 대규모 언어 모델(Large Language Models, LLM) 및 생성형 AI 교육 작업을 가속해 비교할 수 없는 AI 개발 혁신을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GPU/HPC 서버 솔루션의 최신 라인업은 최신 CPU 플랫폼, GPU 가속기 카드, 주요 기술 파트너의 AI 딥 러닝 및 추론 기술로 구동된다. 기가바이트의 독점적인 밀도 최적화 서버 설계 및 냉각 기술을 통해 AI 컴퓨팅 서버는 우수한 성능과 에너지 효율성을 달성하여 기업과 기관이 AI 경쟁에서 선두 주자가 될 수 있게 한다.
기가바이트의 액침 냉각 솔루션으로 데이터 센터 지속 가능성 목표 달성
AI 기술의 출현으로 급증하는 전력 소비와 탄소 배출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어 전력을 절약하고 컴퓨팅 성능을 높이며 총소유비용(TCO)을 절감하도록 설계된 데이터 센터 냉각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기가바이트는 처음으로 세 가지 액침 냉각 탱크 모델과 해당 서버 시리즈를 선보이며 컴퓨텍스에서 널리 인정받는 친환경 컴퓨팅 솔루션을 시연한다.
기가바이트의 액침 냉각 솔루션은 에너지 효율성 및 비용 효율성에 대한 훌륭한 기준을 수립했으며 글로벌 반도체 대기업, 통신 서비스 및 유럽 최고의 연구 센터에서 채택해 왔다. 기가바이트의 자체 개발 토탈 솔루션에는 액침 냉각 탱크, 서버 구성 설계, 자동 모니터링 및 조정 메커니즘이 포함되어 있어 기업과 기관이 지속 가능성을 수용하고 혁신을 달성할 수 있다.
빠른 속도의 오버클로킹으로 게임 및 크리에이터 컴퓨터 탐색
기가바이트는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외에도 2023년 레드 도트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를 수상한 어로스(AORUS) 및 에어로(AERO) 마더보드, 그래픽 카드, 노트북, CES 이노베이션 어워드(Innovation Award)를 수상한 스텔스(STEALTH) 500 컴퓨터 조립 키트, SSD 및 대형 4K 모니터를 포함하는 포괄적인 컴퓨터 포트폴리오를 전시한다. 이 제품들 모두는 기가바이트의 기술력과 뛰어난 미학을 보여준다. 부스의 기술 애호가들은 기가바이트의 컴퓨터가 어떻게 한계를 뛰어넘는 성능을 발휘하고 몰입형 경험을 제공하는지 살펴보면서 상당히 흥미로운 시간을 가질 것이다.
기가바이트 텍톡에서 업계를 선도하는 AI 트렌드의 인사이트 파악
4일간의 컴퓨텍스 전시회 기간에 기가바이트의 부스에서는 다양한 주제로 텍톡 세션이 진행된다. 거대 기술 기업의 연사들이 AI 발전과 친환경 컴퓨팅 기술에 대한 직접적인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청중들에게 “컴퓨팅의 미래”에 대한 다양한 관점을 전달할 것이다.
기가바이트 컴퓨텍스 이벤트 페이지(https://bit.ly/3WdSKm4)를 방문할 수 있다.
기가바이트 뉴스레터는 이 링크(https://bit.ly/3pP3sTS)를 따라 구독할 수 있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400108/en
– 출처 : 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967097&sourceType=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