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젤부르크, 오스트리아–(뉴스와이어) 2023년 06월 07일 — ZKW가 ‘폴스타 3(Polestar 3)’용 스마트 디지털 조명을 개발 및 제조한다고 밝혔다.
새로 출시되는 완전 전기차 ‘폴스타 3’는 미니멀하고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이 돋보인다. 해당 전기 SUV의 기술적으로 주목할 부분은 조명 시스템 전문 기업 ZKW가 개발 및 제조한 HD LED 헤드라이트다.
전조등의 130만 화소 모듈은 주행 속도뿐만 아니라 빛과 날씨 조건에 따라 광선의 강도, 크기, 높이를 자동으로 조절한다. 또한 지능형 헤드램프 시스템은 다른 도로 사용자의 눈부심을 방지한다.
ZKW 그룹의 CEO 빌헬름 슈테거 박사(Dr. Wilhelm Steger)는 “폴스타 3의 헤드램프 시스템은 최신 기술과 혁신적인 기능을 프리미엄 시리즈 제품에 결합한 것”이라고 밝혔다.
◇ 혁신적인 ‘mirrorZ’ 기술
폴스타 3의 첨단 헤드라이트 기반은 이동식 마이크로 미러를 통해 LED 조명을 목표에 맞게 제어하고 분배할 수 있는 ZKW의 ‘mirrorZ’ 기술이다. 해당 기술은 전방 카메라와 결합해 다가오는 차량을 감지하고, ‘디지털 광 처리 기술(DLP)’을 통해 자동으로 빛을 어둡게 하고 매우 정밀하고 매끄럽게 초점을 맞춘다. 이는 130만 픽셀의 강력한 LED 모듈을 통해 가능하며, 해당 모듈은 전자 제어식 미세 거울을 통해 빛을 비춘다. 슈테거 박사는 “경고 기능이 도로 안전성을 높이고 사고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확신했다.
◇ 다국적 프로젝트
폴스타와 ZKW는 수년 간 협력해 왔다. ZKW는 이미 ‘폴스타 2’에 프리미엄 LED 헤드라이트를 장착한 바 있으며, 폴스타 3의 조명은 ZKW 비젤부르크와 다롄 공장에서 개발됐다. 첨단 조명 시스템은 ZKW 다롄 공장에서, 차량 자체는 중국 청두와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주 리지빌에서 제조된다. 또한 ‘mirrorZ’ 모듈 전자장치는 오스트리아 비너노이슈타트에 있는 ZKW 전자 공장에서 생산된다.
관련 이미지는 ZKW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ZKW 소개
ZKW 그룹은 혁신적인 프리미엄 조명 시스템 및 전자 분야의 전문기업이다. 시스템 공급자로서 ZKW 그룹은 세계적인 자동차 산업 파트너다. 그룹은 ‘Bright Minds, Bright Lights.’라는 모토에 따라 국제적인 자동차 제조업체를 위한 복합적인 프리미엄 조명 및 전자 모듈을 개발 및 생산한다. ZKW는 가격 경쟁력이 높고, 고성능 LED 제품을 제공한다. ZKW 그룹은 전 세계적으로 총 12개 지역의 법인 및 지사를 확보하고 있고, 이들은 개발과 생산 부분에서 체계적으로 연결돼 있다. 2022년 기준, 전사적으로 약 9500명의 직원이 근무 중이며 13억6000만유로 이상의 총매출을 달성했다. ‘글로벌 자동차 산업의 모든 모빌리티 개념에 맞는 선구적 프리미엄 ZKW 조명 및 전자 시스템’이라는 기업 비전에 따라 최고 품질의 첨단 기술 제품을 제조하고 혁신적인 조명 시스템의 개발을 추진하는 것이 기업의 최우선 목표다. 발명과 혁신으로 ZKW 그룹은 자동차를 더욱 열정적이며 개성 있게, 더욱 안전하게 그리고 더욱 에너지 효율적으로 발전시킨다. 당사의 전방위적인 다양한 제품에는 메인 전조등, 안개등, 후미등, 점멸등, 번호등 및 전자 모듈이 있다. 유명 자동차 제조업체와 그 브랜드는 ZKW의 혁신적인 제품을 신뢰한다. ZKW는 BMW(BMW, Rolls Royce), DAIMLER(MERCEDES-BENZ 승용차 및 트럭), FORD(Lincoln, Ford), GEELY(Volvo, Polestar, Lynk & Co, Geely), GENERAL MOTORS(Buick, Chevrolet, Cadillac), Hyundai(KIA), JLR(Jaguar, Landrover), Stellantis(Opel, Citroen), RENAULT/NISSAN(Infiniti, Alpine), VGTT(Volvo Trucks, MACK) 및 VW(Audi, Porsche, Skoda, Lamborghini, MAN, VW, Seat) 등을 주요 고객으로 보유하고 있다. ZKW는 차별화된 디자인의 지능형 자동차 조명시스템을 공급하는 선도기업으로 나아갈 예정이다.
출처: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968257&sourceType=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