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안소프트, 마사회 렛츠런파크 회의 녹화·중계 솔루션 성공적 구축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7월 07일 — 동영상 솔루션 전문기업인 위안소프트(대표 안치성)가 마사회 렛츠런파크 화상회의 녹화·중계 솔루션 구축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국 마사회 렛츠런파크는 이번 영상회의 시스템 구축 사업을 진행하며 위안소프트의 회의 녹화·중계 솔루션을 도입했고, 이로써 주요 회의를 전 직원에게 실시간 생중계하고 녹화된 회의를 즉시 VOD로 시청하는 등 임직원의 소통과 참여를 강화하는 업무 혁신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에 도입된 위안미디어 회의 녹화·중계 솔루션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 대규모 스트리밍

라이브 영상과 녹화 영상을 수천 및 수만 명의 대규모 사용자에게 안정적으로 스트리밍함에 있어 처리 성능과 대역폭 예측, 다이내믹 로드밸런식 구성, 적응적 비트레이트, CDN 사용 등 대규모 스트리밍이 가능한 시스템을 설계했다.

◇ 안정적인 실시간 녹화

동시에 진행 중인 영상회의의 세션별 영상 스트림을 실시간으로 파일에 저장하는 멀티 세션 영상 녹화 모듈을 제공하며, 다양한 프로토콜로 입력되는 고화질의 라이브 스트림을 서버에서 직접 녹화한 후 바로 VOD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다.

◇ 강력한 보안

허가되지 않은 클라이언트로부터의 스트리밍 요청을 차단, 스트리밍 URL 암호화와 일회성 URL(One-time URL)를 결합해 보안 스트리밍을 지원한다.

◇ 다양한 시청 환경

HTML5 기반 위안플레이어는 웹, 모바일, OTT 등 다양한 단말기 사용자에게 동영상 시청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 영상회의 제품 호환

시스코, 웹엑스, 줌 등 국내외 주요 화상회의 연계해 대규모로 실시간 중계 및 녹화가 가능하다.

최근 많은 기업이 비용 절감, 업무 생산성 향상, 회의 효율성 증대를 위해 회의 문화 혁신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탐색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회의 녹화와 중계를 지원하는 솔루션이 주목받고 있다. 위안소프트의 회의 녹화·중계 솔루션은 S전자, S카드, 국민연금공단, 의정부시청 등 풍부한 구축 경험을 가지고 있는 국내 최고의 검증된 솔루션이다.

위안소프트는 회의 녹화·중계 솔루션은 최근 대기업, 공공기관, 정부부처는 물론 글로벌 기업들까지 주목하고 있는 스마트한 솔루션으로 합리적인 비용과 간단한 솔루션으로 회의 문화를 혁신할 수 있어 많은 기업에서 도입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영상회의가 자연스러운 업무 방식으로 자리 잡은 것처럼, 회의 녹화·중계 솔루션도 기업 내 필수적인 요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위안소프트는 동영상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동영상 서비스 구축 시 필요한 미디어 플랫폼 소프트웨어인 ‘위안미디어’ 제품(GS인증)을 주력으로 해 국내·외 300여개 이상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위안소프트는 위안ECDN 제품으로 본·지사가 여러 지역에 분산된 대규모 조직에서 동영상 스트림에 의해 발생하는 기업 네트워크 트래픽을 90% 이상 감소할 수 있는 차세대 멀티캐스팅 솔루션과 비디오 캐싱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 제품은 기존 네트워크 인프라의 변경이 필요 없는 S·W 솔루션이므로 네트워크 인프라 확충에 따른 H·W 솔루션 비용에 비해 획기적인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위안미디어 동영상 솔루션에 관한 문의나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위안소프트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접속해 ‘위안미디어’를 검색하면 된다.

위안소프트 소개

위안소프트는 비정형 멀티미디어 분야의 기술 노하우, 업무 지식, 사업 경험을 토대로 컨설팅, 제품 개발, 유지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고의 모바일 미디어 플랫폼 전문기업이다.

솔루션 체험 홈페이지: http://demo.weandsoft.com/service/list.jsp
위안스토리: https://weandstory.tistory.com/
위안블로그: https://blog.naver.com/csahn2000/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 https://digitalmall.g2b.go.kr


– 출처 : 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970207&sourceType=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