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징필름즈 인터내셔널 어워즈’ 공모전 시작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7월 07일 — ‘라이징필름즈 인터내셔널 어워즈(Rising Films International Awards)’ 공모전이 7월 31일(월)까지 출품작을 모집한다.

대만의 라이징필름즈가 주관하고 부산국제영화제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이 협력하는 제1회 ‘라이징필름즈 인터내셔널 어워즈’는 국제영화시장으로 진출할 잠재성 있는 콘텐츠의 발굴을 기대하며 최종 선정작에 최대 10억원의 제작 투자금을 지원한다.

앞서 라이징필름즈와 부산국제영화제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은 2025년까지 안정적인 한국 독립영화 제작 환경 조성을 도모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올해 5월 3일 체결한 바 있다.

부산국제영화제는 한국 독립영화 제작 환경 개선을 위해 다양한 지원사업이 추진되고 있지만, 해외자본을 통한 대규모 지원 프로그램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라이징필름즈와 함께하는 ‘라이징필름즈 인터내셔널 어워즈’가 한국 독립영화 제작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라이징필름즈도 라이징필름즈 인터내셔널 어워즈를 창설해 한국 영화계와 합작하는 많은 기회를 만들고 부산국제영화제와 함께하는 것으로써 대만과 한국 영화를 세계로 진출시키는 큰 힘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어워즈의 지원 대상은 시나리오 개발 완료 후 제작 준비 중인 장편 극영화로, 상영시간 90분 이상의 순수 창작물이면 가능하다. 단, 접수 마감일 이전에 촬영을 개시한 작품은 신청이 불가하다.

대만과 한국 국제 심사위원들이 선정하게 될 최종 선정작은 준수 사항을 이행한 후 최대 10억 원 이내의 제작 투자금과 2024년 ‘제29회 부산국제영화제 월드 프리미어’로 공식 상영되는 기회를 얻는다.

공모 마감은 7월 31일(월) 저녁 6시까지이며, 접수는 이메일을 통해 받는다. 응모 신청은 부산국제영화제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 홈페이지에서 제출 서류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정작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피칭심사를 거쳐 10월 중 선정된다. 참신하고 독창적인 장편영화를 선보일 수 있는 이번 공모전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부산국제영화제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할 수 있다.

라이징필름즈코리아 소개

라이징필름즈는 대만에서 영화·드라마 제작 개발, 글로벌 영화, 드라마 IP사업 등을 하는 전방위 영상 제작사다. 라이징필름즈는 ‘라이징필름즈 인터내셔널 어워즈’를 기획하고 운영하는 조직으로, 안정적인 한국 독립영화 제작 환경 조성을 도모하기 위해 부산국제영화제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과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라이징필름즈코리아를 통해 국제 영화시장으로 진출할 잠재성을 갖춘 콘텐츠 발굴을 취지로 제작 투자금을 지원하는 ‘라이징필름즈 인터내셔널 어워즈’ 공모를 주관하고 있다.

부산국제영화제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 홈페이지: https://www.acfm.kr


– 출처 : 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970216&sourceType=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