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신동 지역 막걸리 축제 ‘홍수골 막걸리 페스타’ 성황리 종료




twitter:
Facebook:

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10월 18일 — 창신생활상권활성화추진위원회(이하 창신생활상권)는 10월 13일 창신동 지역의 상인과 주민이 함께 만든 상권 활성화 제품인 막걸리를 개발해 선보인 ‘홍수골 막걸리 페스타’가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홍수골 막걸리 페스타에서는 홍수골 막걸리와 창신동 지역 로컬 맛집 못난이 닭강정, 스마일 종로 뚱꽈배기, 순풍과일나라, 오씨떡집, 미벗, 고기와 찌개마을, 창신 즉석두부, 창신김밥, 창신집 총 9곳의 막걸리 페어링 음식을 세트로 구성해 제공했다.

또한 축제에서는 다채로운 막걸리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창신동에서만 맛볼 수 있는 ‘홍수골 막걸리 시음회’ △홍수골 막걸리와 함께하는 식도락 ‘푸드트럭’ △가을의 정취를 느끼는 ‘음악공연’ △전통주를 직접 만들어 보는 ‘전통주 원아워 클래스’ △전통주를 하이볼로 맛 보는 ‘막걸리 하이볼 시음회’ 등으로 알차게 꾸려졌다

올해 7월 창신동에서 열렸던 첫 번째 막걸리 축제인 ‘낙산도가 막걸리 페스타’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한 이번 ‘홍수골 막걸리 페스타’에는 1000명에 가까운 지역주민 등이 참가해 축제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홍수골 막걸리 페스타에서는 홍수골 막걸리 신제품인 병 막걸리 2종과 지역 상점 홍보용으로 개발한 가루 막걸리 키트를 선보여 축제 참가객의 호평을 받았다.

신현길 창신생활상권 위원장은 “전통주를 사랑하는 가족, 친구 또는 연인과 함께 홍수골 막걸리 페스타에서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는 시간을 보내셨길 바란다”며 “홍수골 막걸리 페스타를 찾아주신 많은 분들의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11월 광장 시장 365일장에서 열리는 홍수골 막걸리 팝업 스토어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창신생활상권 소개

창신생활상권은 창신동 지역 상권 활성화를 지원하는 팀으로, 창신동 주민과 상인 함께 창신동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로컬 콘텐츠 발굴과 개발 및 홍보, 상인 역량 향상 교육, 지역 문화 축제 개최 및 문화 상품 개발 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