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름은 쫙 빠지고 육즙은 가득! 우물에서 노릇노릇 잘 구워낸 최고의 고기 요리│튀르키예 여행 가서 꼭 먹어야하는 3대 케밥│세계테마기행│#골라듄다큐

※ 이 영상은 2022년 7월 4~6일에 방송된 <세계테마기행 – 맛있는 튀르키예! 제1~3부>의 일부입니다.

데니즐리의 전통 요리 중 하나인 쿠유케밥(Kuyu Kebabı). 우물을 뜻하는 쿠유(Kuyu)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음식은 우물에서 고기를 익혀 만들어진다. 고기를 익힌 기름으로 듀럼밀로 만든 불구르(Bulgur)를 조리하는데, 고기의 향이 듬뿍 배어 고기를 먹지 않아도 고기 맛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카파도키아’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 바로 항아리케밥(Testi Kebabı)이다. 튀르키예인들은 카파도키아하면 열기구보다 항아리케밥을 먼저 떠올릴 정도. 카파도키아의 맛, 항아리케밥의 특별한 조리법을 살펴보고 항아리를 깨뜨리는 재미있는 퍼포먼스를 경험한다.

케밥의 나라로 불리는 튀르키예. 다양한 종류의 케밥 중에서도 손가락에 꼽히는 것이 바로 이스켄데르케밥(Kebapçı İskender)이다. 일명 ‘부르사케밥’이라고 불리기도 하는데, 그 이유는 이스켄데르케밥의 시작이 부르사였기 때문이다. 이스켄데르 에펜디(İskender efendi)의 손자가 직접 운영하는 원조 집을 찾아가, 남다른 맛을 내는 비결을 확인해본다.

✔ 프로그램명 : 세계테마기행 – 맛있는 튀르키예! 제1~3부
✔ 방송 일자 : 2022.07.04~06

#골라듄다큐 #세계테마기행 #튀르키예 #케밥 #요리 #음식 #여행 #먹방

00:00 우물 화덕에서 구운 ‘쿠유케밥’
09:03 오감만족 ‘항아리 케밥’
12:36 170년 전통 ‘이스켄데르케밥’ 원조 식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