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EE 802.11be(Wi-Fi 7)는 IEEE 802.11ax(Wi-Fi 6/6E)의 후속표준으로 표준화되고 있으며, IEEE 802.11ax를 크게 능가하는 초고속 통신을 구현하기 위한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표준은 4K 이상의 초고해상도 비디오 스트리밍, AR/VR 등 최신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를 지원하는 기반 기술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표준의 공식발표는 2024년으로 예정돼 있지만 이미 표준 초안에 따른 제품 개발이 진행 중이며, 선도 기업들이 제품을 시장에 내놓기 시작했다. IEEE 802.11be는 320MHz 대역폭, 4096QAM 변조 및 Multiple RU와 같은 혁신적인 기술을 채택하고 있어 RF 성능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가 필요하다.
안리쓰 Wireless Connectivity Tester MT8862A는 WLAN 표준 전용으로, 블루테스트 반향 체임버(reverberation chamber)와 같은 환경에서도 더 넓은 동적 범위로 안정적이고 신뢰성 있는 연결에 최적화돼 있다. 이제 지원되는 2.4, 5, 6GHz 대역 외에 320MHz 대역폭을 지원하는 새로운 무선 모듈로 업데이트됐다. 두 개의 MT8862A 장치를 사용해 2×2 MIMO 측정을 지원하도록 테스트 설정을 쉽게 확장할 수 있다.
블루테스트 제품 관리자 Klas Arvidson은 “블루테스트 반향 테스트 시스템과 안리쓰 MT8862A의 조합은 무선랜 장치 성능을 평가하기 위한 콤팩트하고 빠른 솔루션을 제공한다. 사무실 문에 쏙 들어가는 초소형 RTS25부터 워크인 RTS95 체임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크기의 체임버는 물론 텔레비전 화면이나 기타 가전제품 등 초대형 디바이스까지 측정할 수 있다. 실제 사람이 사용하는 동안 웨어러블을 측정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안리쓰 IoT 테스트 솔루션 사업부 제품 관리자 Keita Masuhara는 “IEEE 802.11be는 물리 계층 기술의 확장일 뿐만 아니라 Multi-link Operation[2]과 같은 혁신적인 기술을 채택해 3개의 주파수 대역을 동시에 효율적으로 사용함으로써 그 어느 때보다 더 쾌적한 고속 통신을 가능하게 한다. 그러나 문제를 방지하고 잠재력을 최대한 실현하기 위해서는 구체적인 성능 평가가 필요하다. 안리쓰는 OTA RF 성능 평가를 위한 귀중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블루테스트와 협력했다. 우리는 새로운 측정 시스템이 효율적인 성능 테스트에 기여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안리쓰 MT8862A및 모든 블루테스트 체임버는 주문 가능하며 이미 설치된 시스템에는 업그레이드 패키지가 제공된다.
※ 기술 용어
무선 전파를 송수신해 무선기기의 신뢰성, 효율성, 성능을 정확하게 평가하기 위한 측정이다. 이는 특히 안테나를 포함한 장비의 무선 통신 성능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데 유용하다. [2] Multi-link Operation
하나의 장치가 서로 다른 주파수 대역과 채널에 걸쳐 동시에 데이터를 송수신하는 기술이다.
블루테스트 소개
스웨덴 예테보리에 위치한 블루테스트(Bluetest AB)는 선구적인 반향(reverberation) 테스트 시스템을 사용하는 무선 장비 및 소형 안테나 OTA 테스트 분야의 시장 선도업체다. 블루테스트의 혁신적인 기술은 세계 유수의 휴대폰 제조업체, 통신 사업자, 안테나 제조업체 및 기타 무선 솔루션 제조업체에서 사용된다. 자세한 내용은 블루테스트 웹사이트를 참조하면 된다.
안리쓰코퍼레이션 소개
안리쓰는 혁신적인 통신 테스트 및 측정 솔루션을 제공한다. 안리쓰는 고객을 진정한 파트너로 참여시켜 R&D, 제조, 설치 및 유지 보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무선, 광, 마이크로파/RF 및 디지털 솔루션과 네트워크 모니터링 및 최적화를 위한 다양한 차원의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안리쓰는 또한 통신 제품 및 시스템을 위한 정밀 마이크로파/RF 컴포넌트, 광학 디바이스 및 고속 전기 디바이스를 제공한다. 상업, 민간, 군사/항공 우주, 정부 및 기타 시장에 사용되는 신흥 및 legacy 유무선 기술을 위한 고급 솔루션을 개발한다.
웹사이트: https://www.anrits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