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이색적인 문화적 용광로에 세계적 수준의 탁월한 요리 경험, 황혼부터 새벽까지 이어지는 유흥 및 엔터테인먼트 핫스, 초자연적인 깊이와 범위의 쇼핑 환경, 급성장하는 예술 현장을 만드는 재능 있는 현지 및 해외 디자이너, 셰프, 창의적인 전문가 집단도 한몫한다.
싱가포르 에디션(The Singapore EDITION)의 출범은 도시에서 본 적이 없는 라이프 스타일과 럭셔리로 독특한 경험과 독창적인 콘셉트의 잊을 수 없는 환경을 더해 그 수준을 한층 끌어올렸다. 이는 싱가포르의 본질을 놓치지 않으면서도 새롭고 현대적인 방식으로 표현돼 독특한 반전을 보여주며, 신선하고 세련된 분위기로 시선을 사로잡는 실루엣으로 섬나라의 놀라운 에너지를 자연스럽게 드러낸다. 이 작업에는 모셰 사프디(Moshe Safdie)가 이끄는 유명 사프디 아키텍트(Safdie Architects)와 현지 스튜디오 DP 아키텍트(DP Architects)가 참여했다.
이언 슈레이거(Ian Schrager)가 인테리어 디자인 회사인 캡 아틀리에(Cap Atelier)와 협력해 설계하고 구상한 이 호텔은 204개 객실을 갖추고 있으며, 싱가포르의 상징적인 상류 지역인 오차드 로드(Orchard Road) 서쪽 끝자락 바로 옆에 위치해 있다. 한때 과수원과 후추, 육두구 농장이 늘어선 목가적 시골길은 오늘날 줄지은 레스토랑, 나무 그늘이 드리운 대로, 대담한 이름의 패션 및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가 즐비한 대리석 상점으로 변모했다. 쿠스케이든 로드(Cuscaden Road)에서 접근할 수 있는 호텔의 정문에는 자갈이 깔린 진입로가 있으며, 북적이는 오차드 로드 상류 지역과는 다른 프라이빗 백색의 오아시스로 이어진다.
이언 슈레이거는 “싱가포르에 호텔을 짓고 도시 자체만큼 세련되고 아름다운 프로젝트를 제안하는 모든 작업이 스릴이었다”고 회상했다.
싱가포르 에디션의 건축과 인테리어 디자인의 핵심은 자연에 자연스럽게 접근할 수 있다는 부분이다. 싱가포르의 분주한 오차드 로드 쇼핑 지역에서 조용한 탈출구를 제공하는 스카이파크와 무성한 나무로 낮게 조성된 정원을 포함해 탁 트인 전망과 녹지가 전체적으로 조화를 이룬다.
이는 게스트가 호텔의 청동과 유리 외관을 지나 흰색 대리석 로비로 들어서면서 경험하는 즐거움을 설명한다. 금박으로 덮인 놀라운 돔형 천장과 단순한 순수함의 대조를 이루며, 바닥에서 천장까지 이어지는 창문은 넓은 플랜테이션 루버 평면으로 덮여 있어 부드럽게 열대 지방을 연상시킨다.
그 후 시선은 즉시 먼 쪽 벽에 있는 우뚝 솟은 창문 쪽으로 이어진다. 이 창은 길고 빛이 가득한 온실을 특징으로 하며 높이 솟은 친환경적인 녹색 벽으로 완성된다. 긴 곡선의 유리 지붕은 하늘과 야외 녹지의 전망을 제공하며, 내부 공간과 외부 공간 사이의 경계를 허물도록 조성하려 한 호텔 디자이너와 건축가의 노력에 공감하게 된다.
연극처럼 펼쳐지는 싱가포르 에디션의 모든 층은 각기 다른 특징으로 독특한 게스트 환경을 제공한다. 개별 요소는 그 자체로 존재하지만 결합됐을 때 이런 개별 부분의 합이 훨씬 큰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 마법이 일어나는 연금술을 만든다. 예를 들어 로비 바(Lobby Bar)는 선명한 핑크색 벨벳으로 덮인 눈에 띄는 공간으로, 콜카타 대리석으로 만든 장미색 당구대와 대형 핑크 백라이트 바 디스플레이가 무대 중앙을 차지한다. 크리스티안 리에거(Christian Liaigre) 암사슴 가죽 의자와 램프가 공간에 액센트를 더하며 바 자체는 라리크(Lalique)에서 영감을 받은 크리스탈 디캔터와 조각품으로 꾸며져 있다.
로비와 리셉션의 우뚝 솟은 흰색 기둥 옆에는 높은 아치형 천장과 목재가 늘어선 조시 닐랜드(Josh Niland)의 레스토랑이 있다. 에디션에서 FYSH라고 부르는 이 고상한 공간은 호평받는 호주 레스토랑 경영자이자 다수의 수상 경력을 보유한 셰프 겸 작가인 조쉬 닐랜드가 호주 외 지역에 오픈한 최초의 레스토랑이다. 여기에서 그는 자신 있게 엄선한 야채 및 고기와 함께 인상적이고 지속 가능한 해산물 중심의 스테이크하우스 메뉴를 선보인다. 녹색 가리비 안티코 베르데(Antico Verde) 대리석으로 만든 맞춤형 대리석 바와 대형 쇼 키친으로 고정된 메인 다이닝 룸은 친숙한 옥 벨벳 연회장과 콜카타 흰색 대리석 테이블의 부스로 80석을 갖추고 있다. 입구에서는 14캐럿 금박 에칭으로 손님을 맞이하며, 바 위에는 아티스트 크리스천 퍼(Christian Furr)의 맞춤 작품이 놓여 있어 다양한 예술 작품이 공간을 구성한다. 녹음이 우거진 온실은 22명을 수용할 수 있다. 이 실내 정원에서 300종 이상의 식물과 162종의 보존된 양치식물이 자생하고 있으며 모두 동남아시아 원산 식물이다. 얀 반더를란(Jan Vanderlaan)의 루나 석고상(Luna Alabaster) 조각품이 방을 완성한다. 시원한 열대 저녁이 되면 야외 퍼걸러는 추가 44명이 식사할 수 있는 자리를 제공한다.
로비에서 조각된 흰색 베네치아 석고 계단이 정원 안뜰까지 우아하게 나선형으로 내려가며 드라마틱한 바 라운지까지 이어져 식전주나 늦은 저녁 칵테일을 즐기기에 이상적이다.
저녁 시간의 술을 더 즐기고 싶은 게스트를 위해 눈에 띄지 않는 옆문은 펀치 룸(Punch Room)으로 연결된다. 이는 그 자체로 글로벌 브랜드인 에디션의 시그니처 바 콘셉트이며 여기에서 펀치는 칵테일이자 라이프스타일 필수품으로 느낄 수 있다. 이브 클라인(Yves Klein) 블루 색상으로 둘러싸인 익숙한 바는 편안한 누에고치와 같이 감싼다. 벽과 천장에 참나무 패널로 덧댄 파리의 예술가 에릭 슈미트(Eric Schmitt)가 디자인한 파란색 조각 천장 펜던트와 돌 부채 모양의 바닥 모자이크로 장식된 이 공간은 현대적이면서도 마치 브랜디를 제공하는 고전적인 런던 신사 클럽의 친밀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국제적인 분위기는 믹솔로지스트가 동남아 향신료와 상상의 바 스낵에서 영감을 받은 독특한 펀치 칵테일 메뉴를 선보이는 멋진 브론즈 바로 더욱 강화된다.
넓은 객실은 빛이 가득한 6개 층으로 분산돼 있다. 한밤을 보내거나 장기 체류하는 경험이 꼼꼼하면서도 원활하고 편안할 수 있도록 모든 디테일의 설계를 엿볼 수 있다. 모든 세밀한 부분이 세련되고 단순하며 경험이 많은 손님의 관심을 끄는 편안하고 고요한 안식처를 보장하기 위해 고려됐다.
모든 객실에는 맞춤형 흰색 참나무 판자 바닥에 따뜻한 흰색 러그가 깔려 있으며, 난초 장식 화분과 두꺼운 커튼이 넓은 돌출 창을 장식한다. 또한 푹신한 소파와 침대를 덮는 손바느질 다마스크 담요도 마련돼 있다. 뷰와 프라이버시를 모두 제공하면서 태양을 필터링하도록 전자적으로 조정할 수 있는 시어 커튼, 암막 차양, 흰색 외부 루버를 사용해 문자 그대로 온도를 시원하게 유지한다.
무드 조명 리셉션이 7개의 트리트먼트룸으로 이어지는 2층 스파, 활력 온천 수영장, 얼음 분수, 휴식 라운지, 사우나 및 스팀룸을 갖춘 남녀 탈의실, 고성능 웨이트 및 운동 장비가 완비된 체육관도 빼놓을 수 없다.
호텔의 길쭉한 직사각형 모양의 중심에는 고대 중국 사원이나 로마 빌라를 연상시키는 고급 목재 데크의 넓은 정원 안뜰이 자리 잡았다. 얕은 검은 타일로 마감된 수영장과 열대 식물로 가득한 녹색 정원으로 둘러싸인 이 안뜰은 이벤트 공간으로 연결돼 있어 칵테일, 제품 론칭 및 리셉션을 위한 이상적인 장소로 활용된다.
건물은 내부 4면이 모두 정원 안뜰을 둘러싸고 있어 빛이 복도와 공용 공간으로 쏟아져 들어올 뿐만 아니라 1층의 로비, 레스토랑 및 바 내부에서 에덴 풍의 장소를 제공한다. 또한 위층의 객실, 안뜰 층의 이벤트 공간과 바 라운지도 모두 연결된다.
해당 층에는 340명의 게스트를 수용할 수 있는 멋진 이벤트 공간과 인접한 81제곱미터 규모의 회의실이 있으며, 이 이벤트 공간은 기둥이 없는 600제곱미터 규모의 갤러리를 세 개의 작은 영역으로 분리할 수 있다. 확산된 자연광이 들어오는 공간은 최첨단 멀티미디어 기술과 바닥에서 천장까지 이어지는 유리로 제작됐다. 필요에 따라 즉시 고급 상류층의 결혼식부터 더욱 공식적인 기업 주주총회에 이르기까지 모든 행사에 맞게 변화될 준비가 돼 있다.
잊을 수 없는 수많은 추억으로 이미 가득 찬 호텔에서 싱가포르 에디션은 수영장과 루프톱 테라스의 화려한 순간을 선사한다. 더 루프(The Roof) 바를 통해 접근할 수 있는 수영장은 나른한 데이베드로 둘러싸여 43m에 걸쳐 펼쳐져 있으며, 마치 9층 아래 정원 안뜰 위에 새하얀 우주선처럼 떠 있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이곳의 광대한 돌과 조경은 하늘 위에 편안하고 독특한 야외 오아시스를 조성한다. 수영장에 뛰어들면 수영장의 흰색 타일 바닥에 투명한 아크릴 안구가 임베딩돼 저 아래 정원 안뜰의 초현실적인 전망을 볼 수 있으며 수영객의 감동을 배가한다.
테라코타와 파란색 색조로 장식된 반 야외 프레스코 환경의 더 루프는 사방이 무성한 녹지로 둘러싸여 있으면서도 시원하게 열대 바람을 맞을 수 있는 이상적인 장소이다. 일광욕 침대나 그늘진 식사 공간에서 편안하게 동남아시아 인기 요리를 맛보며 상쾌한 열대 하루의 땅거미가 지면 분위기는 열대 향이 가미된 클래식 칵테일로 바뀐다.
에디션 브랜드의 대명사인 고급 호텔의 편안함과 서비스를 열대 지방의 세련된 매력과 에너지에 융합한 싱가포르 에디션이 드디어 섬 국가의 가장 상징적인 지역 중심부에서 모습을 드러내고 최고 서비스의 상징으로 떠올랐다.
싱가포르 에디션은 2023년 11월 9일부터 미리 보기로 공개된다. 호텔은 제한된 시간 동안만 이용할 수 있는 변동 요금 15% 할인의 단독 오프닝 요금을 제공한다. 객실 요금은 객실당 1박 기준 SGD$680+++부터 확인할 수 있으며, 이용 약관이 적용된다.
싱가포르 에디션, 38 Cuscaden Road, Singapore 249731
전화 +65 6329 5000 | www.editionhotels.com/singapore |
이메일 info.singapore@editionhotels.com
에디션 호텔 소개
에디션 호텔은 전통적인 럭셔리의 코드를 재정의하는 개별화, 맞춤화된 독특한 호텔로 구성된 신선한 컬렉션이다. 최고의 식사와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편의 시설을 “한 지붕 아래” 모두 제공하는 각 에디션 호텔은 위치와 시간에서 최고의 문화적, 사회적 환경을 반영하는 독특함을 자랑한다.
이언 슈레이거가 메리어트 인터내셔널(Marriott International)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고안한 에디션은 이언 슈레이거의 개인적이고 친밀한 경험과 메리어트의 운영 전문 지식 및 규모를 결합한다. 이언의 진정성과 독창성이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글로벌 입지와 결합해 다른 어떤 호텔과도 차별화되는 진정으로 독특한 호텔 콘셉트를 만들어 낸다.
개성, 진정성, 독창성 및 독특한 정신을 적용한 각 호텔은 해당 지역의 현재 정신과 시대성을 반영한다. 모든 호텔이 전혀 다르지만, 브랜드의 통일된 미학은 외관보다는 현대적인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접근 방식과 태도에 있다. 에디션은 외관보다는 사고방식과 그것이 어떻게 느끼게 하는지에 관한 것이다. 정교한 공공 공간, 마감재, 디자인 및 디테일은 억지로 유도하기보다는 자연스러운 경험을 제공한다.
부유하고 문화에 정통하며 서비스에 집중하는 게스트의 소외된 시장을 위해 에디션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은 전례 없는 교차점 및 세련된 디자인과 혁신, 전 세계적으로 일관되고 우수한 서비스 사이의 완벽한 균형을 탐구한다. 현재 에디션은 뉴욕과 타임스퀘어, 마이애미 비치, 웨스트 할리우드, 탬파, 바르셀로나, 보드룸, 런던, 레이캬비크, 마드리드, 로마, 아부다비, 두바이, 중국 싼야, 상하이, 도쿄 토라노몬 및 싱가포르에서 17개 호텔을 운영하고 있다. 2023년에는 멕시코 카나이의 리비에라 마야(Riviera Maya)와 도쿄, 긴자의 두 번째 개장이 예정돼 있다.
페이스북: /EDITIONhotels
페이스북: /TheSingaporeEDITION
인스타그램: @EDITIONhotels
인스타그램:@SingaporeEDITION
www.editionhotels.com/singapore
www.marriott.com/sineb
www.Fyshsingapore.com
이언 슈레이거 컴퍼니 소개
이언 슈레이거는 2005년 자신이 제작하고 설립한 회사인 모건스 호텔 그룹(Morgans Hotel Group)을 떠난 후 자신의 이름을 딴 이언 슈레이거 컴퍼니를 설립했다. 이 회사는 호텔, 주거용 및 복합 용도 프로젝트를 소유, 개발, 관리하고 브랜드화한다. 그 후 그는 뉴욕시의 전설적인 그래머시 파크 호텔(Gramercy Park Hotel)을 변화시켰고, 두 개의 획기적인 주거용 부동산인 40 본드(40 Bond)와 50 그래머시 파크 노스(50 Gramercy Park North)를 만들었으며, 자신의 새로운 브랜드인 퍼블릭 호텔(PUBLIC Hotels)을 성공적으로 론칭하고 현재 뉴욕시의 여러 호텔과 두 개의 고급 주거 프로젝트인 215 크라이스티(215 Chrystie)와 160 리로이(160 Leroy)에 대해 작업하고 있다. 또한 슈레이거는 메리어트 인터내셔널과 협력해 런던, 마이애미, 뉴욕, 로스앤젤레스, 보드럼, 상하이, 도쿄, 레이캬비크, 바르셀로나 등 전 세계에서 개발 중인 고급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인 에디션 호텔을 탄생시켰다.
슈레이거의 브랜드인 퍼블릭(PUBLIC)은 새로운 업계 표준을 설정하는 훌륭한 가치, 서비스 및 스타일을 제공하는 새로운 장르의 호텔이다. 그는 럭셔리 세트에서 최고, 부티크/라이프 스타일 세트에서 최고, 엄선된 서비스에서 최고를 취해 모든 것을 다시 생각하고 모든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업데이트하는 새로운 유형의 호텔을 만들었다. 브랜드는 비즈니스 분류나 가격보다는 브랜드가 만들어 내는 독특한 환경으로 정의된다.
이언 슈레이거와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파트너십인 에디션 호텔은 라이프 스타일 호텔 이야기의 다음 장을 열었다. 이 브랜드는 이언 슈레이거의 강점인 개인적이고 친밀하며 개별화되고 독특한 숙박 경험과 메리어트의 글로벌 입지, 운영 전문성 및 규모를 결합한다. 이 섬세하고 균형 잡힌 프로젝트는 훌륭한 디자인과 진정한 혁신뿐만 아니라 개인적이고 친절하며 현대적인 서비스와 탁월하고 독특한 음식, 음료 및 엔터테인먼트 상품 등을 모두 “한 지붕 아래”에 모은다.
슈레이거는 “메리어트와 나는 함께 시대의 정신을 포착해 부티크/라이프 스타일 카테고리 호텔을 근본적으로 재고하고 현재에 맞게 발전시킬 새로운 비전과 계획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이언 슈레이거의 획기적인 개념은 비즈니스를 변화시켰으며 전 세계적으로 계속 모방되고 있는 업계 표준을 설정했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765836/en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