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고니밴드(GONYBAND)가 26일 정오 12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싱글 ‘사랑해서 사랑하고 사랑해’, ‘YOU AND I’ 2곡을 발매한다.
26일 낮 12시 발매되는 싱글 2곡은 전라북도 레드콘 음악창작소 음반 제작 지원사업을 통해 제작됐으며, 해당 사업은 지역의 역량 있는 뮤지션을 대상으로 음반 제작을 비롯한 라이브클립 제작, 음원·음반 홍보를 지원하고 있다. 오디오가이는 2023 전라북도 레드콘 음악창작소 7기 아티스트 음반 제작 지원 사업의 운영사다.
2018년도 결성된 고니밴드는 3월 첫 정규 ‘WAVE’를 발매한 후 타이틀곡 ‘우린 아파도 사랑을 하지’로 음악 매거진 ‘음악취향Y’에 소개되며 앞으로 음악이 기대되는 밴드라는 평가를 받았다. 올 한해 전주얼티밋뮤직페스티벌 JUMF,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단독콘서트 및 여러 페스티벌에 출연했으며, 12월 9일 고니밴드 겨울콘서트 ‘RAW WAVE’도 성황리에 마쳐 밴드음악씬의 두터운 팬층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고니밴드는 이번 앨범을 통해 뜨겁게 타오르는 불안전한 내면을 표현했으며, ‘이유 없이 그대를 사랑해서 사랑한다’는 가사의 내용처럼 기댈 곳 없는 차가운 도시 속에 온전히 나를 나답게 만들어 주는 존재, 있는 그대로의 사랑을 갈망하는 마음을 곡에 담았다.
기타의 사이키델릭을 기반으로 몰아치는 연주와 묵직하고 단단한 드럼과 베이스의 조화가 돋보이는 이번 앨범은 드라마틱한 송라이팅과 반복되는 가사로 감성을 자극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