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2월8일_연휴에 컨디션 잘 챙기는 방법

안녕하세요, 날씨와 생활정보 신지수입니다. 설 연휴가 다가왔습니다. 즐거운 연휴를 보내야 하지만 귀성길 장시간 이어지는 차량정체와 명절 음식 준비로 스트레스 받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오늘은 연휴에 컨디션을 잘 챙기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귀성길 오래 운전하다 보면, 온몸의 근육이 경직될 수 있습니다. 1시간에 한 번씩은 휴게소를 들러서 10분 정도 스트레칭으로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좋고요. 운전할 때는 좌석 깊숙이 앉아 등받이에 등을 붙이면 운전 중 피로도를 줄일 수 있습니다.

버스로 이동하는 경우엔 멀미 예방도 중요한데요. 개방감 있는 창문 옆 좌석이나, 버스의 주행 방향과 일치하도록 전방을 향해 앉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 멀미약은 승차 30분~1시간 전에 복용하고, 붙이는 멀미약은 4시간 전에 붙여야 효과를 높인다고 합니다.

명절엔 과식하기 쉽습니다. 전이나 잡채 등 명절 음식은 대부분 기름기가 많아서 열량까지 높은데요. 평소 먹던 양을 지켜서 먹는 게 중요합니다. 또, 포만감이 높은 나물과 채소를 먼저 먹는다면 과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연휴에 컨디션을 잘 유지하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이번 설 연휴 아프지 마시고 탈 없이 건강하게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지금까지 날씨와 생활정보였습니다.

#날씨#오늘날씨#내일날씨#온케이웨더#케이웨더#기상#예보#기온#비#미세먼지#대기오염#라이프스타일#기상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