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2월14일_내일(목) 흐리고 비·눈…일교차 거의 없어

안녕하세요. 케이웨더 라이프스타일예보 박성훈입니다. 오늘은 전국이 흐린 가운데 전남과 경남, 제주에는 약한 비가 오는 곳이 있는데요. 오늘 늦은 밤 한때 수도권과 강원영서에도 약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은 전국적으로 비가 내리겠는데요. 중부지방은 새벽부터 비가 오기 시작해 오후에 대부분 그치겠지만, 강원영동은 늦은 밤까지 이어지겠습니다. 남부지방은 전라권은 아침부터 오후 사이, 경상권과 제주는 오후부터 저녁 사이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많게는 중부지방과 전북에 20mm, 울릉도, 독도와 동해안을 따라서 30mm의 비가 오겠습니다. 또 기온이 낮은 강원산간에는 15cm 이상 많은 눈이 내리기도 하겠습니다.

하늘을 덮은 짙은 구름과 눈, 비로 인해 내일 일교차는 거의 없겠습니다. 내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오늘 아침만큼 포근한 아침을 맞이하겠는데요. 한낮에도 기온이 거의 오르지 않고 서울 7도, 광주 10도, 부산은 16도를 보이겠습니다. 한편 대기 순환이 원활해 공기 질도 양호하겠습니다. 가끔 창문을 여셔서 환기를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다음은 자세한 지역별 내일 날씨입니다.

중부지방 흐린 가운데 비나 눈이 내리겠습니다. 아침에 서울과 청주 7도, 대전 10도, 춘천은 5도 보이겠는데요. 낮에도 기온이 크게 오르지 않겠습니다.
동해안지방에도 눈과 비 소식이 들어 있습니다. 속초 3도, 강릉 5도, 울진은 8도 내외를 보이겠습니다.
남부지방에는 비가 오겠습니다. 전주와 대구 10도, 제주는 12도로 아침을 맞이하겠고 낮에는 부산이 16도까지 오르며 포근하겠습니다.

전 해상에도 흐리고 비가 내리겠는데요. 여기에 더해 물결도 최대 4m 이상으로 거세게 일겠습니다.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주 월요일과 화요일에 다시 한 번 전국적으로 비 소식이 들어 있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날씨#기온#비#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