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2월21일_내일(목)까지 전국 눈, 비 이어져…평년 수준 보일 것

안녕하세요. 케이웨더 라이프스타일예보 박성훈입니다. 전국 하늘이 흐리고 비와 눈이 내리고 있습니다. 내일까지 이어지겠는데요. 강원영동과 경북 동해안, 제주에는 50mm 이상 매우 많은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강원 산간과 경북 산지에는 40cm 이상의 폭설이 내리기도 하겠습니다. 그 밖에 수도권과 영서에는 최대 10mm, 충청이남에는 최대 30mm의 비가 내리겠고 경기 북부와 강원영서 북부를 중심으로 15cm 이상 많은 눈이 쌓이는 한편 수도권과 충청권에도 눈이 쌓이겠습니다.

한편, 서울의 내일 아침기온은 0도, 금요일인 모레는 영하 2도로 떨어지겠고, 내일 낮 기온은 5도, 모레는 6도를 보이겠는데요. 그 밖에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도 비슷한 양상을 보이며 낮 기온은 점차 오르고 아침 기온은 조금씩 떨어지겠습니다. 다음은 자세한 지역별 내일 날씨입니다.

중부지방은 눈이 내리는 곳이 많겠습니다. 내일 아침까지 이어진 후 점차 개겠는데요. 수도권 0도, 춘천 영하 1도로 아침을 시작해 낮에는 5도 내외를 보이겠습니다.
동해안지방 속초와 강릉은 계속해서 눈이 오겠고, 울진은 아침까지 비나 눈이 내린 후 개겠습니다. 낮 기온은 2도 내외를 보이겠습니다.
남부지방에는 비가 오는 곳이 많겠습니다. 전주 5도, 대구 3도, 제주는 10도로 아침을 맞이하겠고, 낮 기온은 광주 6도, 부산 8도가 예상됩니다.

전 해상 흐린 가운데 남해에는 비가, 서해와 동해에는 눈과 비가 내리겠습니다. 한편, 물결이 매우 거센 만큼 항해와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강원영동에는 다음 주 월요일까지 계속해서 많은 눈이 내리겠고 전라도와 제주도에도 비가 이어지겠습니다. 한편, 전국 대기 순환이 원활해 공기 질은 양호하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날씨#기온#비#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