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2월29일_내일(금) 대체로 맑음…영하권 추위

안녕하세요. 케이웨더 라이프스타일예보 박성훈입니다. 전국 하늘이 흐린 가운데 오늘 저녁까지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내리고 남부 내륙 산간에는 눈이 섞여 내려 쌓이겠습니다. 예상 강수량은 경상 해안 5~10mm, 경상 내륙과 제주는 5mm 내외, 그리고 전라권에는 5mm 미만이 되겠습니다. 오늘 밤부터는 하늘이 개겠고, 내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공기 질도 좋아져서 미세먼지도 양호한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다만 오늘 밤부터 북쪽의 찬 공기가 내려와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겠습니다. 서울의 내일 아침기온은 오늘 아침보다 9도 낮은 영하 6도까지 떨어지겠고, 내일 낮에도 영하 2도에 그치겠습니다. 남부지방 대구도 아침에 영하 2도를 보이며 춥겠는데요. 낮에는 영상 3도를 보이겠습니다. 다음은 자세한 지역별 내일 기온입니다.

중부지방의 아침기온 수도권은 영하 5도 내외, 청주 영하 3도, 춘천 영하 5도 보이겠습니다. 낮에는 서울과 인천 영하 2도, 대전과 세종은 영상 1도를 보이겠습니다.
동해안지방의 아침기온은 속초 영하 4도, 강릉 영하 3도로 시작해 낮 최고기온은 울진 4도가 예상됩니다.
남부지방 전주와 대구 영하 2도로 아침을 맞이해 낮에는 광주 3도, 부산 7도, 제주 5도가 되겠습니다.

서해는 구름 많겠고 동해와 남해상에는 구름 조금 있겠습니다. 한편, 물결은 전 해상 매우 거세겠습니다.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토요일은 중북부지방에 눈이 내리겠고, 강원내륙에는 일요일까지 이어지겠습니다. 다음 주 월요일과 화요일에는 전국에 비나 눈이 오겠고, 강원영동은 수요일까지 이어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날씨#기온#영하기온#일교차#눈#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