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에세이 ‘혼자 보기 아까운 우리나라 바닷가’ 가 좋은땅출판사로부터 출간되었습니다. 이 책은 한국의 코리아 둘레길을 따라 여행하며 바닷가의 아름다움을 담은 포토 에세이입니다.

코리아 둘레길은 서해안 서해랑길, 남해안 남파랑길, 동해안 해파랑길로 나뉘며, 모두 연결하면 한반도의 반 바퀴를 돌 수 있는 총 4544㎞의 길입니다. 이 책은 이들 둘레길을 따라 한반도를 여행하며 촬영한 사진들을 수록하고 있습니다.

저자는 일정과 루트에 얽매이지 않고, 사유지와 산업단지로부터 자유롭게 가는 도중 식사 대용식으로 고군분투했던 여정을 담았습니다. 1100기가에 달하는 30만장의 사진 중 350여 장을 엄선하여 이 책으로 펴냈습니다. 사진은 트레킹 순서에 따라 배치되어, 저자의 여정을 자세하게 보여줍니다.

이 책에서 주목할 점 중 하나는 사진 하단에 있는 짧은 설명글(캡션)입니다. 이 캡션은 독자의 사진 감상을 돕는 동시에 독자와 저자 사이의 교류를 촉진하는 역할을 합니다. 캡션에는 촬영 당시의 감상, 인생 교훈 등이 압축적으로 담겨 있습니다.

또한, 저자는 책 출간 후에도 여행을 계속할 예정입니다. 한 달간 히말라야를 여행하고, 더 이상의 여정도 계획 중이라고 합니다. 저자는 창작을 위해서는 계속해서 새로운 경험을 추구하고, 더 나은 것을 찾아 나서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그래서 그의 여정은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좋은땅출판사 소개

도서출판 좋은땅은 1993년 설립해 20여 년간 신뢰, 신용을 최우선으로 출판문화 사업을 이뤄왔다. 이런 토대 속에 모든 임직원이 성실함과 책임감을 느끼고, 깊은 신뢰로 고객에게 다가가며, 사명감을 바탕으로 출판문화의 선두 주자로서 어떠한 원고라도 세상에 빛을 보게 해 독자가 더 많은 도서를 접하고, 마음의 풍요와 삶의 질을 높이도록 출판 사업의 혁신을 이뤄나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g-worl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