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4월 18일 — 국내 대표 종합 시험·검사기관 OATC(오에이티씨)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2023년 용역연구개발과제 ‘기능성 화장품 관련 시험법 고시 개정(안) 마련’의 주관연구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OATC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지정 화장품 시험·검사기관으로, 2013년 이후 매년 식약처의 화장품 관련 연구 과제를 수행하는 등 전문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OATC는 이번 용역연구개발과제에서 기능성 화장품의 시험방법 개발 및 시험법 개선 등 고시 개정안 마련을 위한 연구를 수행할 예정이다.
OATC는 이번 연구를 통해 업계의 기능성 화장품 개발 비용 감소와 품질 관리에 도움을 주고 더 나아가 화장품 사업 활성화 및 사후 관리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OATC는 다양한 분야의 시험·검사기관으로 지정받아 화장품뿐만 아니라 식품, 건강기능식품, 농산물, 축산물, 위생용품, 기구 및 용기·포장 등 다양한 분야의 검사를 수행하며 종합 시험·검사기관으로 활약하고 있다. 이 밖에도 화장품 피부임상시험사업과 건강기능식품 CRO 사업을 수행하는 등 OATC 사업 분야의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에이티씨 소개
OATC는 축적된 바이오 연구 역량을 토대로 종합 시험·검사기관, 피부임상시험센터, 건강기능식품 전문 CRO 사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는 바이오 연구소 기업이다. OATC 피부임상시험센터는 일반·기능성 화장품, 미용기기, 건강기능식품(피부 건강, 모발 건강 등) 등의 안전성 및 유효성을 평가하는 인체적용시험 전문 기관이다.
– 출처 : 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965174&sourceType=rss